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System.Data.SqlClient.SqlException - Arithmetic overflow error converting IDENTITY to data type int.

오호~~~ 테스트로 사용하는 DB 테이블로부터 다음과 같은 예외가 발생합니다.

System.Data.SqlClient.SqlException occurred
  HResult=0x80131904
  Message=Arithmetic overflow error converting IDENTITY to data type int.
Arithmetic overflow occurred.
  Source=.Net SqlClient Data Provider
  StackTrace:
   at WcfTest.HelloWorld(String connectionString) in D:\WcfTest.svc.cs:line 89

에러가 발생한 SQL은 "INSERT INTO Account(Name, Password) VALUES(@Name, @Password)"이었고 Account 테이블에 INSERT를 너무 많이 하다 보니 INT 타입의 IDENTITY 설정이 21억까지 진행한 것입니다.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2295731/maximum-for-autoincremental-int-primary-key-in-sqlserver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27040938/arithmetic-overflow-error-converting-identity-to-data-type-tinyint

저처럼 테스트 테이블이라면 그냥 단순하게 다음과 같이 날리셔도 됩니다.

Truncate Table [Account]

삽입/삭제를 반복해서 발생한 경우라면 IDENTITY로 증가한 것을 다시 0부터 진행하라고 명령을 내려도 되겠고,

DBCC CHECKIDENT(Account, RESEED,0)

아니면 보다 더 안전하게 bigint로 타입을 바꾸셔도 됩니다. SQL Server Management Studio의 경우 사용 중인 테이블의 디자인을 바꾸는 경우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띄우며 중단합니다.

Saving changes is not permitted. The changes you have made require the following tables to be dropped and re-created. You have either made changes to a table that can't be re-created or enabled the option Prevent saving changes that require the table to be re-created.


Tools / Options를 통해 다음과 같이 "Prevent saving changes that require table re-creation" 옵션을 해제해 주면,

db_identity_1.png

제약 없이 테이블 디자인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 옵션에 관한 좀 더 자세한 설명은 다음의 KB 자료에서 볼 수 있습니다.

Error message when you try to save a table in SQL Server: "Saving changes is not permitted"
; https://support.microsoft.com/en-us/help/956176/error-message-when-you-try-to-save-a-table-in-sql-server-saving-changes-is-not-permitted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8/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3정성태8/6/201823306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21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989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07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59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68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7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371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3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7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20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22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7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4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66.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62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39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4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5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6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7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3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18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1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07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79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