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S.NET IDE: 120. 비주얼 스튜디오 2017 버전 15.3.1 - C# 7.1 공개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738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4개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2017 버전 15.3.1 - C# 7.1 공개

얼마 전 비주얼 스튜디오 2017의 3번째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Visual Studio 2017 version 15.3 Release Notes
; https://www.visualstudio.com/en-us/news/releasenotes/vs2017-relnotes#15.3

그리곤 4일도 안돼 8월 18일에는 15.3.1 버전이 업데이트되었는데, 바로 이 버전부터 C# 7.1 신규 문법들이 제공됩니다.

We added the ability to use C# 7.1 Language features.

그런데 실제로 C# 프로젝트를 15.3.1 버전에서 생성해 보면 C# 7.1 관련 문법들이 컴파일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C# 7.0 컴파일러가 동작하도록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약간의 부가 작업을 해줘야 하는데요, C# 프로젝트의 설정 창에서 "Build" / "Advanced..." 버튼을 눌러 나오는 창의 "Language version" 설정에서 다음과 같이 C# 7.1로 명시해 주면 됩니다.

cs_71_1.png

만약 C# 7.1이 보이지 않는다면 비주얼 스튜디오의 버전이 15.3.1이 아니니, 지금 당장 "Tools" / "Get Tools and Features..." 메뉴를 선택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줍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21/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7-12-08 12시23분
비주얼 스튜디오 2017 15.5 업데이트에 C# 7.2 컴파일러가 추가되었습니다. ^^

Visual Studio 2017 version 15.5 Release Notes
; https://www.visualstudio.com/en-us/news/releasenotes/vs2017-relnotes#15.5.1
정성태
2018-06-15 11시56분
Visual Studio 15.7 업데이트부터 C# 7.3이 지원되기 시작했습니다.
; https://docs.microsoft.com/en-us/visualstudio/releasenotes/vs2017-relnotes#15.7
정성태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8정성태8/2/20181116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14973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2371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191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1393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18400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100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231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1728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1577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1847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294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1994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089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1430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1418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14722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262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1584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1437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253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295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257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16389.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1828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1426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