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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build - error MSB4062: The "TransformXml" task could not be loaded from the assembly

특정 .csproj를 msbuild로 빌드하는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D:\Test\TestApp.csproj(245,5): error MSB4062: The "TransformXml" task could not be loaded from the assembly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BuildTools\MSBuild\Microsoft\VisualStudio\v14.0\Web\Microsoft.Web.Publishing.Tasks.dll.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file:///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BuildTools\MSBuild\Microsoft\VisualStudio\v14.0\Web\Microsoft.Web.Publishing.Tasks.dll' or one of its dependencies. The system cannot find the file specified. Confirm that the <UsingTask> declaration is correct, that the assembly and all its dependencies are available, and that the task contains a public class that implements Microsoft.Build.Framework.ITask.


error MSB4062: The "TransformXml" task could not be loaded from the assembly

그러니까, 이 프로젝트는 다음의 글을 적용한 것이었습니다.

supportedRuntime 설정을 위한 app.config Transformation
; https://www.sysnet.pe.kr/2/0/1662

따라서 .csproj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보면 문제가 되는 Task를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UsingTask TaskName="TransformXml" AssemblyFile="$(MSBuildExtensionsPath32)\Microsoft\VisualStudio\v$(VisualStudioVersion)\Web\Microsoft.Web.Publishing.Tasks.dll" />

결국 빌드가 안 된 이유는 Microsoft.Web.Publishing.Tasks.dll 파일의 경로가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빌드 환경을 비주얼 스튜디오 2015에서 비주얼 스튜디오 2017 Build Tools로 바꿨으니까요. ^^

Visual Studio 설치 없이 빌드 환경 구성 - Visual Studio 2017용 Build Tools
; https://www.sysnet.pe.kr/2/0/11275

자.. 그럼 자세하게 빌드 오류를 다시 보겠습니다. 경로 풀이가 다음과 같이 되었다는 건데요.

$(MSBuildExtensionsPath32)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BuildTools\MSBuild\     
$(MSBuildExtensionsPath32) + Microsoft\VisualStudio\v14.0\Web\Microsoft.Web.Publishing.Tasks.dll

MSBuildExtensionsPath32 빌드 변수는 제대로 2017 Build Tools로 제대로 잡혔고 그 이하의 경로가 잘못된 것이니, 그렇다면 Microsoft.Web.Publishing.Tasks.dll 파일이 어디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BuildTools\MSBuild\Microsoft\VisualStudio\v15.0\Web\Microsoft.Web.Publishing.Tasks.dll

그렇군요. 결국 모든 게 괜찮았는데 비주얼 스튜디오 버전만 "v15.0"이 아닌 "v14.0"이었던 것이 문제였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PATH를 수정할 필요 없이 VisualStudioVersion 환경 변수를 다음과 같이 등록해 주면 됩니다.

set VisualStudioVersion=15.0

그럼, 알아서 msbuild가 "v$(VisualStudioVersion)"의 내용을 "v15.0"으로 바꿔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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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23/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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