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5개 있습니다.)
디버깅 기술: 5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네이티브 DLL을 추출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86

디버깅 기술: 79. windbg - 풀 덤프 파일로부터 .NET DLL을 추출/저장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0943

디버깅 기술: 94. windbg - 풀 덤프에 포함된 모든 모듈을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280

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639

.NET Framework: 2059. ClrMD를 이용해 윈도우 환경의 메모리 덤프로부터 닷넷 모듈을 추출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144




windbg - 풀 덤프에 포함된 모든 모듈을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원래 파일 하나는 다음과 같은 식으로 추출할 수 있습니다.

!savemodule 00007fff560640c0 c:\temp\test1.dll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네이티브 DLL을 추출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86

windbg - 풀 덤프 파일로부터 .NET DLL을 추출/저장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0943

근데... 대개의 경우 좀 규모가 있다 싶으면 연관된 DLL들이 많아 저런 식으로 하나씩 추출하는 게 영 귀찮습니다. 다행히 찾아보니 ^^ 다음과 같은 글이 있군요.

Script to !SaveAllModules in .NET 4.0 SOS within Windbg 
; http://naveensrinivasan.github.io/2010/11/12/script-to-saveallmodules-in-.net-4.0-sos-within-windbg/

위의 스크립트에 따라 다음과 같이 저장하고,

!for_each_module .if ($spat ("${@#ImageName}","*.exe")) { !SaveModule ${{@#Base}} c:\temp\${@#ModuleName}.exe } .else { !SaveModule ${@#Base} c:\temp\${@#ModuleName}.dll }

미리 원하는 폴더(여기서는 c:\temp)를 생성해 둔 후 스크립트를 windbg 내에서 실행하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24/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2정성태4/20/202410150닷넷: 2244. C# - PCM 오디오 데이터를 연속(Streaming) 재생 (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601정성태4/19/202410374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파일 다운로드1
13600정성태4/18/202411122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10981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11753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2
13597정성태4/15/20249958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10776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11061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0885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9723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2414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
13591정성태4/2/202410701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0605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0379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1968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 [2]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0346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3958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1286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3247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9]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0424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2291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1481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3580정성태3/15/202410245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파일 다운로드1
13579정성태3/13/202411491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
13578정성태3/11/202412615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파일 다운로드1
13577정성태3/9/202411962닷넷: 2229. C# - 닷넷을 위한 난독화 도구 소개 (예: ConfuserEx)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