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기존 프로젝트를 Visual Studio를 이용해 Github의 신규 생성된 repo에 올리는 방법

우선, 현재 환경이 다른 소스 컨트롤에 연결되어 있는지 "Team" 메뉴를 통해 확인합니다. 만약 "Disconnect from [...]" 식의 메뉴가 있다면 선택해서 끊어줘야 합니다. 그다음 솔루션 탐색기에서 솔루션 노드를 선택하고 "Add Solution to Source Control..." 메뉴를 실행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묻는 대화창이 뜹니다.

---------------------------
Microsoft Visual Studio
---------------------------
Source Control - Git

The current solution has projects that are located outside the solution folder. These projects will not be source controlled in the Git repository. To add all the projects to a single Git repository please consolidate all projects under a single folder.

"OK" 버튼을 누르면 로컬 상에 Git Repo가 생성되고 소스 컨트롤 제어 하에 들어갑니다.

혼자만 소스 컨트롤을 원한다면 여기까지 한 후 check in/out을 하면서 관리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로컬에 만족하지 않고 github와 연동하고 싶다면 우선 github 사이트에서 repository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때 README 같은 파일을 생성할 필요 없이 그냥 빈 repo만 생성하면 됩니다. 그럼, 해당 repo에 대한 URL을 얻게 되는데요. 가령 다음과 같은 식입니다.

https://github.com/stjeong/CharacterRangeFilter.git

자, 이제 다시 Visual Studio로 돌아와서 "Team Explorer"를 선택해 "Settings" / "Repository Settings"로 이동합니다. 그럼, 하단에 다음과 같이 "Remotes" 영역의 "Add" 링크를 클릭해 원격 repo를 설정하면 됩니다.

from_vs_to_github_1.png

끝입니다. 이제 local git의 내용을 "Team Explorer"의 "Sync"로 이동해 "Outgoing Commits" 영역에서 "Push"를 하면 됩니다. 그런 후 github 웹 사이트의 해당 repo를 방문하면 정상적으로 소스 파일들이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후부터는 전형적인 git 사용법에 따르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13/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7-10-19 02시56분
Git and Visual Studio 2017 part 9 : Share your work with remote with Git
; https://blogs.msdn.microsoft.com/kenakamu/2017/10/06/git-and-visual-studio-2017-part-9/

Git and Visual Studio 2017 part 10 : Share your work with remote with VS
; https://blogs.msdn.microsoft.com/kenakamu/2017/10/07/git-and-visual-studio-2017-part-10/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60정성태8/19/201818636사물인터넷: 33. 세라믹 커패시터의 동작 방식파일 다운로드1
11659정성태8/19/201818489사물인터넷: 32.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PN2222A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8정성태8/18/201821976사물인터넷: 31. 커패시터와 RC 회로파일 다운로드3
11657정성태8/18/201819982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732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71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242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84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511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636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42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80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802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939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58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79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69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8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89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003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20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61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55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64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7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8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