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이벤트 로그 - The kernel power manager has initiated a shutdown transition.

다음과 같은 이벤트 로그를 본다면?

Log Name:      System
Source:        Microsoft-Windows-Kernel-Power
Date:          2017-11-16 오후 5:45:59
Event ID:      109
Task Category: (103)
Level:         Information
Keywords:      (70368744177664),(1024),(4)
User:          N/A
Computer:      testpc.testad.com
Description:
The kernel power manager has initiated a shutdown transition.

Shutdown Reason: Kernel API
Event Xml:
<Event xmlns="http://schemas.microsoft.com/win/2004/08/events/event">
  <System>
    <Provider Name="Microsoft-Windows-Kernel-Power" Guid="{331C3B3A-2005-44C2-AC5E-77220C37D6B4}" />
    <EventID>109</EventID>
    <Version>0</Version>
    <Level>4</Level>
    <Task>103</Task>
    <Opcode>0</Opcode>
    <Keywords>0x8000400000000404</Keywords>
    <TimeCreated SystemTime="2017-11-16T08:45:59.296011800Z" />
    <EventRecordID>73015</EventRecordID>
    <Correlation />
    <Execution ProcessID="736" ThreadID="740" />
    <Channel>System</Channel>
    <Computer>testpc.testad.com</Computer>
    <Security />
  </System>
  <EventData>
    <Data Name="ShutdownActionType">5</Data>
    <Data Name="ShutdownEventCode">0</Data>
    <Data Name="ShutdownReason">5</Data>
  </EventData>
</Event>

그다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범주 자체도 "Information"이기 때문에 시스템이 비정상 종료했다기보다는 어떤 이유가 있어서 종료한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그 이유를 알고 싶다면, 위의 이벤트보다 조금 더 앞선 시간의 이벤트들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식의 이벤트 로그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Log Name:      System
Source:        User32
Date:          2017-11-16 오후 5:37:27
Event ID:      1074
Task Category: None
Level:         Information
Keywords:      Classic
User:          SYSTEM
Computer:      testpc.testad.com
Description:
The process C:\WINDOWS\system32\svchost.exe (TESTPC) has initiated the restart of computer TESTPC on behalf of user NT AUTHORITY\SYSTEM for the following reason: Operating System: Service pack (Planned)
 Reason Code: 0x80020010
 Shutdown Type: restart
 Comment: 
Event Xml:
<Event xmlns="http://schemas.microsoft.com/win/2004/08/events/event">
  <System>
    <Provider Name="User32" Guid="{b0aa8734-56f7-41cc-b2f4-de228e98b946}" EventSourceName="User32" />
    <EventID Qualifiers="32768">1074</EventID>
    <Version>0</Version>
    <Level>4</Level>
    <Task>0</Task>
    <Opcode>0</Opcode>
    <Keywords>0x8080000000000000</Keywords>
    <TimeCreated SystemTime="2017-11-16T08:37:27.836686500Z" />
    <EventRecordID>72929</EventRecordID>
    <Correlation />
    <Execution ProcessID="628" ThreadID="1120" />
    <Channel>System</Channel>
    <Computer>testpc.testad.com</Computer>
    <Security UserID="S-1-5-18" />
  </System>
  <EventData>
    <Data Name="param1">C:\WINDOWS\system32\svchost.exe (TESTPC)</Data>
    <Data Name="param2">TESTPC</Data>
    <Data Name="param3">Operating System: Service pack (Planned)</Data>
    <Data Name="param4">0x80020010</Data>
    <Data Name="param5">restart</Data>
    <Data Name="param6">
    </Data>
    <Data Name="param7">NT AUTHORITY\SYSTEM</Data>
  </EventData>
</Event>

위의 경우에는, 서비스 팩 설치 후 자동 재부팅을 시작한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2/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187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13859.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1831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090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217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1716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1567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18407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2874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194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083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1422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1410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1463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252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1574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1429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249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285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250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1628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1820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14146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1364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1451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070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