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이벤트 로그 - Data Sharing Service 서비스의 %%3239247874 오류 메시지

이벤트 로그에 다음과 같은 항목이 있습니다.

Log Name:      System
Source:        Service Control Manager
Date:          2017-12-06 오후 3:15:55
Event ID:      7023
Task Category: None
Level:         Error
Keywords:      Classic
User:          N/A
Computer:      TESTPC.TESTAD.com
Description:
The description for Event ID 7023 from source Service Control Manager cannot be found. Either the component that raises this event is not installed on your local computer or the installation is corrupted. You can install or repair the component on the local computer.

If the event originated on another computer, the display information had to be saved with the event.

The following information was included with the event: 

Data Sharing Service
%%3239247874

서비스 관리자에서 Data Sharing Service(DsSvc) 서비스를 직접 시작시켰더니 마찬가지로 위의 이벤트와 함께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 창이 나타납니다.

Windows could not start the Data Sharing Service service on Local Computer.

Error 0xc1130002: 0xc1130002

다행히 검색해 보면 다음과 같은 글이 있습니다.

Data Sharing Service crashes on Windows Server 2016 - Event ID 7023 
; http://www.neighborgeek.net/2017/05/server-2016-data-sharing-service.html

정리해 보면, 이 문제는 같은 호스팅 프로세스(svchost.exe)에서 활성화된 User Access Logging Service(UALSVC) 서비스와의 충돌 때문에 발생하는 거라고 합니다. 이 때문에 UALSVC가 멈춰있다면 DSSVC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시작하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인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향후 업데이트에서 이 문제를 수정하기로 했는데 그때까지 기다릴 수 없다면 2개의 서비스 중 하나를 공유 svchost.exe에서 분리시키면 됩니다. 이를 위해 스스로의 svchost.exe에서 호스팅하도록 sc config 명령을 이용해 type = own 옵션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의 2개 명령어 중 하나를 실행하고 각각의 서비스를 재시작해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Sc config ualsvc type=own
Sc config dssvc type=own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6/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919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692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50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211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52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75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611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10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33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60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895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22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37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32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45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6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8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60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3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24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25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28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4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59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2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4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