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32 API의 UnionRect를 닷넷 BCL의 Rectangle.Union으로 바꿀 때 주의 사항

Win32 API의 UnionRect와 닷넷 BCL의 Rectangle.Union은 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BCL의 Union은 대상이 되는 Rectangle의 Width, Height가 0이어도 좌표에 따른 Union을 해버리는 반면 Win32 API의 UnionRect는 무시해 버립니다.

코드로 말해 볼까요? ^^

닷넷의 경우, Width 또는 Height가 0이어도,

{
    Rectangle rect1 = new Rectangle(0, 0, 0, 0);
    Rectangle rect2 = new Rectangle(1920, 0, 1920, 1080);

    Console.WriteLine(Rectangle.Union(rect1, rect2));

    // 출력 결과: {X=0,Y=0,Width=3840,Height=1080}
}

위와 같이 rect1의 Width (또는 Height)가 0이지만 rect1의 Left 좌표를 받아들여 Union 시킨 결과에 반영합니다.

반면 Win32 API의 UnionRect는,

{
    RECT rect1 = { 0, 0, 0, 0 };
    RECT rect2 = { 1920, 0, 1920 * 2, 1080 };

    UnionRect(&rect1, &rect1, &rect2);

    printf("X = %d, Y = %d, Width = %d, Height = %d\n", rect1.left, rect1.top, rect1.right - rect1.left,
        rect1.bottom - rect1.top);

    // 출력 결과: X = 1920, Y = 0, Width = 1920, Height = 1080
}

위와 같이 Width = 0 (또는 Height = 0)인 rect1 사각형을 무시해 버립니다.




따라서, C++로 만들어진 소스 코드를 C#으로 포팅할 때 UnionRect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public static Rectangle UnionRect(Rectangle rect1, Rectangle rect2)
{
    if (rect1.Width == 0 || rect1.Height == 0)
    {
        if (rect2.Width == 0 || rect2.Height == 0)
        {
            return Rectangle.Empty;
        }

        return rect2;
    }

    if (rect2.Width == 0 || rect2.Height == 0)
    {
        return rect1;
    }

    return Rectangle.Union(rect1, rect2);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13/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296정성태9/8/201722740웹: 36. Edge - "이 웹 사이트는 이전 기술에서 실행되며 Internet Explorer에서만 작동합니다." 끄는 방법
11295정성태9/7/201720088디버깅 기술: 95. Windbg - .foreach 사용법
11294정성태9/4/201719900개발 환경 구성: 329. 마이크로소프트의 CoreCLR 프로파일러 예제 빌드 방법 [1]
11293정성태9/4/201720408개발 환경 구성: 328. Visual Studio(devenv.exe)를 배치 파일(.bat)을 통해 실행하는 방법
11292정성태9/4/201718684오류 유형: 419. Cannot connect to WMI provider - Invalid class [0x80041010]
11291정성태9/3/201720542개발 환경 구성: 327. 아파치 서버 2.4를 위한 mod_aspdotnet 마이그레이션
11290정성태9/3/201723733개발 환경 구성: 326. 아파치 서버에서 ASP.NET을 실행하는 mod_aspdotnet 모듈 [2]
11289정성태9/3/201721383개발 환경 구성: 325. GAC에 어셈블리 등록을 위해 gacutil.exe을 사용하는 경우 주의 사항
11288정성태9/3/201718207개발 환경 구성: 324. 윈도우용 XAMPP의 아파치 서버 구성 방법
11287정성태9/1/201727429.NET Framework: 680. C# - 작업자(Worker) 스레드와 UI 스레드 [11]
11286정성태8/28/201714769기타: 67. App Privacy Policy
11285정성태8/28/201723335.NET Framework: 679. C# - 개인 키 보안의 SFTP를 이용한 파일 업로드파일 다운로드1
11284정성태8/27/201721356.NET Framework: 678. 데스크톱 윈도우 응용 프로그램에서 UWP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비디오 장치 열람하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283정성태8/27/201717133오류 유형: 418. CSS3117: @font-face failed cross-origin request. Resource access is restricted.
11282정성태8/26/201719585Math: 22. 행렬로 바라보는 피보나치 수열
11281정성태8/26/201721431.NET Framework: 677. Visual Studio 2017 - NuGet 패키지를 직접 참조하는 PackageReference 지원 [2]
11280정성태8/24/201718396디버깅 기술: 94. windbg - 풀 덤프에 포함된 모든 모듈을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11279정성태8/23/201730052.NET Framework: 676. C# Thread가 Running 상태인지 아는 방법
11278정성태8/23/201718234오류 유형: 417. TFS - Warning - Unable to refresh ... because you have a pending edit. [1]
11277정성태8/23/201719453오류 유형: 416. msbuild - error MSB4062: The "TransformXml" task could not be loaded from the assembly
11276정성태8/23/201723755.NET Framework: 675. C# - (파일) 확장자와 연결된 실행 파일 경로 찾기 [2]파일 다운로드1
11275정성태8/23/201732744개발 환경 구성: 323. Visual Studio 설치 없이 빌드 환경 구성 - Visual Studio 2017용 Build Tools [1]
11274정성태8/22/201719313.NET Framework: 674. Thread 타입의 Suspend/Resume/Join 사용 관련 예외 처리
11273정성태8/22/201721611오류 유형: 415. 윈도우 업데이트 에러 Error 0x80070643
11272정성태8/21/201724725VS.NET IDE: 120. 비주얼 스튜디오 2017 버전 15.3.1 - C# 7.1 공개 [2]
11271정성태8/19/201719140VS.NET IDE: 119. Visual Studio 2017에서 .NET Core 2.0 프로젝트 환경 구성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