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32 API의 UnionRect를 닷넷 BCL의 Rectangle.Union으로 바꿀 때 주의 사항

Win32 API의 UnionRect와 닷넷 BCL의 Rectangle.Union은 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BCL의 Union은 대상이 되는 Rectangle의 Width, Height가 0이어도 좌표에 따른 Union을 해버리는 반면 Win32 API의 UnionRect는 무시해 버립니다.

코드로 말해 볼까요? ^^

닷넷의 경우, Width 또는 Height가 0이어도,

{
    Rectangle rect1 = new Rectangle(0, 0, 0, 0);
    Rectangle rect2 = new Rectangle(1920, 0, 1920, 1080);

    Console.WriteLine(Rectangle.Union(rect1, rect2));

    // 출력 결과: {X=0,Y=0,Width=3840,Height=1080}
}

위와 같이 rect1의 Width (또는 Height)가 0이지만 rect1의 Left 좌표를 받아들여 Union 시킨 결과에 반영합니다.

반면 Win32 API의 UnionRect는,

{
    RECT rect1 = { 0, 0, 0, 0 };
    RECT rect2 = { 1920, 0, 1920 * 2, 1080 };

    UnionRect(&rect1, &rect1, &rect2);

    printf("X = %d, Y = %d, Width = %d, Height = %d\n", rect1.left, rect1.top, rect1.right - rect1.left,
        rect1.bottom - rect1.top);

    // 출력 결과: X = 1920, Y = 0, Width = 1920, Height = 1080
}

위와 같이 Width = 0 (또는 Height = 0)인 rect1 사각형을 무시해 버립니다.




따라서, C++로 만들어진 소스 코드를 C#으로 포팅할 때 UnionRect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public static Rectangle UnionRect(Rectangle rect1, Rectangle rect2)
{
    if (rect1.Width == 0 || rect1.Height == 0)
    {
        if (rect2.Width == 0 || rect2.Height == 0)
        {
            return Rectangle.Empty;
        }

        return rect2;
    }

    if (rect2.Width == 0 || rect2.Height == 0)
    {
        return rect1;
    }

    return Rectangle.Union(rect1, rect2);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13/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61정성태3/7/201225744Phone: 2. 개발자용 윈도우 폰 7 기기 등록하는 방법
1260정성태3/6/201225851Phone: 1. 윈도폰 7 개발자 (회사) 등록하는 방법 [3]
1259정성태3/4/201237331Windows: 57. 새로 추가된 네트워크 커널 디버깅 및 PowerShell 3.0 [1]
1258정성태3/3/201238877개발 환경 구성: 146. SQL Server 2012에 포함된 LocalDB 기능 소개 [3]파일 다운로드1
1257정성태3/3/201227202.NET Framework: 312. Native 스레드와 Managed 스레드 개체의 상태 관계 [1]파일 다운로드1
1256정성태3/3/201230663Math: 5. Euler's totient function - C#파일 다운로드1
1255정성태3/3/201232917Math: 4. 소수 판정 및 소인수 분해 소스 코드 - C# [1]파일 다운로드1
1254정성태3/1/201228019Windows: 56. Windows 8 Consumer Preview를 사용해 보고... [1]
1253정성태3/1/201229514VS.NET IDE: 71. Visual Studio 11 Ultimate 베타 설치 [3]
1252정성태3/1/201226725Windows: 55. 윈도우 8 베타 설치 과정 [1]
1251정성태2/27/201230613VC++: 60. C/C++ Native 스레드 콜 스택 덤프를 얻는 공개 라이브러리 [2]파일 다운로드1
1250정성태2/27/201232846VC++: 59. C/C++ 프로젝트 빌드 속도 개선 - UnityBuild를 아세요? [3]
1249정성태2/26/201232783.NET Framework: 311. .NET 스레드 콜 스택 덤프 (5) - ICorDebug 인터페이스 사용법 [2]파일 다운로드3
1248정성태2/25/201243973.NET Framework: 310. C#의 Shift 비트 연산 정리파일 다운로드1
1247정성태2/25/201226815.NET Framework: 309. .NET 응용 프로그램에 기본 생성되는 스레드들에 대한 탐구 [1]파일 다운로드1
1246정성태2/25/201226261개발 환경 구성: 145. 한영 변환은 되지만, 정작 한글 입력이 안되는 경우
1245정성태2/25/201237099개발 환경 구성: 144. 윈도우에서도 유닉스처럼 명령행으로 원격 접속하는 방법
1244정성태2/24/201234297.NET Framework: 308. .NET System.Threading.Thread 개체에서 Native Thread Id를 구할 수 있을까? [1]파일 다운로드1
1243정성태2/23/201234200개발 환경 구성: 143. Visual Studio 2010 - .NET Framework 소스 코드 디버깅 - 두 번째 이야기 [1]
1242정성태2/20/201240865VC++: 58. API Hooking - 64비트를 고려해야 한다면? EasyHook! [7]파일 다운로드1
1241정성태2/20/201227571.NET Framework: 307. .NET 4.0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ILMerge
1240정성태2/19/201234039디버깅 기술: 48. C/C++ JNI DLL을 Visual Studio로 디버깅하는 방법 [2]
1239정성태2/19/201225599.NET Framework: 306. 컴퓨터에 실행된 프로세스 중에 닷넷 응용 프로그램임을 알 수 있는 방법 - C# [1]파일 다운로드1
1238정성태2/19/201229711.NET Framework: 305. GetPrivateProfileSection / WritePrivateProfileSection의 C# 버전파일 다운로드1
1237정성태2/18/201234047개발 환경 구성: 142. Windows Embedded POSReady 7 설치 [1]
1236정성태2/17/201229933개발 환경 구성: 141. Windows 2008 R2 RDP 라이선스 서버 설치하는 방법
...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1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