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32 API의 UnionRect를 닷넷 BCL의 Rectangle.Union으로 바꿀 때 주의 사항

Win32 API의 UnionRect와 닷넷 BCL의 Rectangle.Union은 같은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BCL의 Union은 대상이 되는 Rectangle의 Width, Height가 0이어도 좌표에 따른 Union을 해버리는 반면 Win32 API의 UnionRect는 무시해 버립니다.

코드로 말해 볼까요? ^^

닷넷의 경우, Width 또는 Height가 0이어도,

{
    Rectangle rect1 = new Rectangle(0, 0, 0, 0);
    Rectangle rect2 = new Rectangle(1920, 0, 1920, 1080);

    Console.WriteLine(Rectangle.Union(rect1, rect2));

    // 출력 결과: {X=0,Y=0,Width=3840,Height=1080}
}

위와 같이 rect1의 Width (또는 Height)가 0이지만 rect1의 Left 좌표를 받아들여 Union 시킨 결과에 반영합니다.

반면 Win32 API의 UnionRect는,

{
    RECT rect1 = { 0, 0, 0, 0 };
    RECT rect2 = { 1920, 0, 1920 * 2, 1080 };

    UnionRect(&rect1, &rect1, &rect2);

    printf("X = %d, Y = %d, Width = %d, Height = %d\n", rect1.left, rect1.top, rect1.right - rect1.left,
        rect1.bottom - rect1.top);

    // 출력 결과: X = 1920, Y = 0, Width = 1920, Height = 1080
}

위와 같이 Width = 0 (또는 Height = 0)인 rect1 사각형을 무시해 버립니다.




따라서, C++로 만들어진 소스 코드를 C#으로 포팅할 때 UnionRect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public static Rectangle UnionRect(Rectangle rect1, Rectangle rect2)
{
    if (rect1.Width == 0 || rect1.Height == 0)
    {
        if (rect2.Width == 0 || rect2.Height == 0)
        {
            return Rectangle.Empty;
        }

        return rect2;
    }

    if (rect2.Width == 0 || rect2.Height == 0)
    {
        return rect1;
    }

    return Rectangle.Union(rect1, rect2);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13/2017]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298정성태3/27/202312834Windows: 236. Win32 - MessageBeep 소리가 안 들린다면?
13297정성태3/26/202314661Windows: 235. Win32 - Code Modal과 UI Modal
13296정성태3/25/202313763Windows: 234. IsDialogMessage와 협업하는 WM_GETDLGCODE Win32 메시지 [1]파일 다운로드1
13295정성태3/24/202313755Windows: 233. Win32 - modeless 대화창을 modal처럼 동작하게 만드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94정성태3/22/202313753.NET Framework: 2105. LargeAddressAware 옵션이 적용된 닷넷 32비트 프로세스의 가용 메모리 - 두 번째
13293정성태3/22/202313047오류 유형: 853. dumpbin - warning LNK4048: Invalid format file; ignored
13292정성태3/21/202313696Windows: 232. C/C++ - 일반 창에도 사용 가능한 IsDialogMessage파일 다운로드1
13291정성태3/20/202313776.NET Framework: 2104. C# Windows Forms - WndProc 재정의와 IMessageFilter 사용 시의 차이점
13290정성태3/19/202314033.NET Framework: 2103. C# -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FindText 대화창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3289정성태3/18/202312760Windows: 231.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자식 윈도우를 생성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8정성태3/17/202313161Windows: 230. Win32 - 대화창의 DLU 단위를 pixel로 변경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7정성태3/16/202313159Windows: 229.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윈도우를 직접 띄우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6정성태3/15/202313584Windows: 228. Win32 - 리소스에 포함된 대화창 Template의 2진 코드 해석 방법
13285정성태3/14/202312965Windows: 227. Win32 C/C++ - Dialog Procedure를 재정의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3284정성태3/13/202312499Windows: 226. Win32 C/C++ - Dialog에서 값을 반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3정성태3/12/202310771오류 유형: 852. 파이썬 - TypeError: coercing to Unicode: need string or buffer, NoneType found
13282정성태3/12/202311242Linux: 58. WSL - nohup 옵션이 필요한 경우
13281정성태3/12/202312350Windows: 225. 윈도우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넓게 퍼지는 경우 [2]
13280정성태3/9/202314417개발 환경 구성: 670. WSL 2에서 호스팅 중인 TCP 서버를 외부에서 접근하는 방법
13279정성태3/9/202313693오류 유형: 851. 파이썬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_cffi_backend'
13278정성태3/8/202313564개발 환경 구성: 669. WSL 2의 (init이 아닌) systemd 지원 [1]
13277정성태3/6/202314223개발 환경 구성: 668. 코드 사인용 인증서 신청 및 적용 방법(예: Digicert)
13276정성태3/5/202314355.NET Framework: 2102. C# 11 - ref struct/ref field를 위해 새롭게 도입된 scoped 예약어 [1]
13275정성태3/3/202314456.NET Framework: 2101. C# 11의 ref 필드 설명
13274정성태3/2/202313525.NET Framework: 2100. C# - ref 필드로 ref struct 타입을 허용하지 않는 이유
13273정성태2/28/202311790.NET Framework: 2099. C# - 관리 포인터로서의 ref 예약어 의미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