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Platform Toolset 설정에 따른 Visual C++의 헤더 파일 기본 디렉터리

"Platform Toolset"을 "Visual Studio 2017 (v141)"로 설정이 되면 기본적으로 다음의 디렉터리들이 include 폴더 대상이 됩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2.25827\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2.25827\atlmfc\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Auxiliary\VS\include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ucrt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um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shared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winrt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NETFXSDK\4.7.1\Include\um

위의 디렉터리들은 사실 다음과 같은 변수로 할당되어 있는데,

$(VC_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2.25827\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2.25827\atlmfc\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Auxiliary\VS\include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ucrt

$(WindowsSDK_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um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shared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6299.0\winrt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NETFXSDK\4.7.1\Include\um

결국 Visual Studio 2017에서 C++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헤더 폴더 경로가 설정된 것으로 시작합니다.

$(VC_IncludePath)
$(WindowsSDK_IncludePath)

그런데 만약 "Platform Toolset"을 다른 값, 예를 들어 "Visual Studio 2015 - Windows XP (v140_xp)"로 바꾸면 헤더 파일을 위한 기본 디렉터리가 다음과 같이 바뀝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atlmfc\include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0240.0\ucrt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7.1A\include

역시 이것도 다음의 변수에 각각 할당된 것들입니다.

$(WindowsSdk_71A_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7.1A\include

$(VC_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includ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atlmfc\include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10\Include\10.0.10240.0\ucrt

참고로, WindowsSdk_71A_IncludePath와 WindowsSDK_IncludePath 변수들은 해당 플랫폼 툴셋이 정의된 경우에만 정상적인 경로를 갖습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이전 버전의 Visual Studio에서 생성한 Visual C++ 프로젝트를 2017 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경우 헤더 파일을 위한 기본 디렉터리가 자동으로 바뀌지는 않는다는 점입니다.

즉, 기존 프로젝트가 "Visual Studio 2015 - Windows XP (v140_xp)"로 설정되어 있으면 그 프로젝트를 (마이그레이션없이) 2017 버전에서 여는 경우 기본 디렉터리가 $(VC_IncludePath), $(WindowsSDK_IncludePath)로 바뀌지 않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7/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2정성태4/20/2024220닷넷: 2244. C# - PCM 오디오 데이터를 연속(Streaming) 재생 (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601정성태4/19/2024257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파일 다운로드1
13600정성태4/18/2024298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442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436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2
13597정성태4/15/2024504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854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985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033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052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209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3591정성태4/2/20241169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073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143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197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157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304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096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050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158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421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589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3580정성태3/15/20241138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파일 다운로드1
13579정성태3/13/20241494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
13578정성태3/11/20241631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파일 다운로드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