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한 대의 PC에서 2개 이상의 DirectX 게임을 실행하는 방법

가끔, 한 대의 PC에서 2개의 게임을 실행하면 좋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천애명월도"와 같은 게임은 나중에 고레벨의 캐릭터가 되어 일반 레벨의 던전을 혼자 클리어할 수 있게 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티를 맺지 않으면 던전 입장이 안되므로 다른 캐릭터와 반드시 파티를 맺어야만 합니다. (이 때문에 임시로 파티를 맺어달라는 글이 종종 보이고. ^^)

문제는 해당 프로그램들이 한 대의 PC에서 2개 이상의 게임 클라이언트를 실행하지 못하도록 막는다는 것입니다. (천애명월도의 경우 5분 정도 이후에 또 다른 클라이언트가 강제 종료한다고 합니다.)




이런 제약은 Windows 10 Pro 운영체제에서 Hyper-V와 RemoteFX의 구성으로 쉽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의 절차로 간단하게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10에 Hyper-V 구성 요소 설치
  2. Hyper-V에 가상 머신으로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설치
  3. 2번 단계에서 설치한 가상 머신의 설정에서 "RemoteFX 3D Video Adapter"를 추가

위와 같이 준비가 되었으면 가상 머신에 RDP 또는 Hyper-V의 콘솔 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접속했으면, 이제 정상적으로 DirectX 관련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데 이것은 다음과 같이 dxdiag 명령어를 수행하면 됩니다.

two_game_in_onepc_1.png

위와 같이 "DirectDraw Acceleration", "Direct3D Acceleration", "AGP Texture Acceleration" 3개의 옵션이 "Enabled(사용)"로 나오면 정상입니다.

당연히 게임을 설치 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하나의 컴퓨터에서 Hyper-V를 이용한 2개 이상의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two_game_in_onepc_2.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9/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
NoWriterDateCnt.TitleFile(s)
770정성태8/26/200924555.NET Framework: 159. WCF - 같은 컴퓨터에서만 WCF 요청을 서비스하도록 설정
769정성태8/25/200927633개발 환경 구성: 49. GAC와 같은 Namespace Extension에 의해서 보여지는 폴더의 원본 확인 방법
768정성태8/24/200927035오류 유형: 85. WCF 연결 오류: MessageSecurityException
767정성태8/23/200935333.NET Framework: 158. 닷넷 프로파일러 - IL 코드 재작성 [14]
766정성태8/23/200936262.NET Framework: 157. C# 4.0 - dynamic 키워드 [4]파일 다운로드1
765정성태8/22/200929932.NET Framework: 156. XamDataGrid의 UnboundField 사용파일 다운로드1
764정성태8/21/200924298Windows: 47. Windows Virtual PC에 설치된 Windows 7 VPC에서 Aero 효과 사용 [3]
763정성태8/20/200927803Windows: 46. Windows 7 - XP 모드 응용 프로그램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2]
762정성태8/18/200933458개발 환경 구성: 48. 개발자 PC 환경 - 유니코드(Unicode)를 위한 설정 [3]
760정성태8/17/200939881개발 환경 구성: 47. XmlCodeGenerator 1.0.0.4 업데이트 [2]
759정성태8/16/200931691.NET Framework: 155. 닷넷 프로파일러의 또 다른 응용: Visual Studio 2010 Historical Debugging
758정성태8/15/200925309VS.NET IDE: 65. WPF 프로젝트용 Visual Studio 패치들 [2]
757정성태8/12/200924677오류 유형: 84. TFS 작업 항목 보기 오류 - WorkItemTypeDeniedOrNotExistException
756정성태8/9/200924064오류 유형: 83. A revocation check could not be performed for the certificate.
755정성태8/6/200921828.NET Framework: 154. 이벤트 2중 구독
754정성태7/16/200934028VS.NET IDE: 64. Visual Studio 2010 - 64bit 혼합 모드 디버깅 지원
753정성태7/15/200932648.NET Framework: 153. WPF와 WinForm의 Shown 이벤트 시점
752정성태7/14/200928332개발 환경 구성: 46. .NET Service Bus 응용 사례: SocketShifter [2]파일 다운로드1
751정성태7/9/200929506.NET Framework: 152. 순환 참조와 XmlSerializer파일 다운로드1
750정성태7/7/200929416.NET Framework: 151. Team Explorer가 설치되지 않은 PC에서 System.InvalidProgramException 예외 발생파일 다운로드1
748정성태7/2/200927760.NET Framework: 150. WPF - Property Element 사용 의미파일 다운로드2
747정성태7/1/200947080.NET Framework: 149. WPF - UI 업데이트를 바로 반영하고 싶다면? [3]파일 다운로드1
746정성태6/25/200934059.NET Framework: 148. WPF - 데이터 바인딩 시의 예외 처리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745정성태6/22/200926012.NET Framework: 147. WPF - Binding에 Sibling 요소 지정 [2]파일 다운로드1
744정성태6/21/200924707.NET Framework: 146. WPF - 중첩된 ScrollViewer의 크기 제어 [2]파일 다운로드1
743정성태6/17/200928927.NET Framework: 145. Unity Container 개체 풀이
...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