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한 대의 PC에서 2개 이상의 DirectX 게임을 실행하는 방법

가끔, 한 대의 PC에서 2개의 게임을 실행하면 좋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천애명월도"와 같은 게임은 나중에 고레벨의 캐릭터가 되어 일반 레벨의 던전을 혼자 클리어할 수 있게 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티를 맺지 않으면 던전 입장이 안되므로 다른 캐릭터와 반드시 파티를 맺어야만 합니다. (이 때문에 임시로 파티를 맺어달라는 글이 종종 보이고. ^^)

문제는 해당 프로그램들이 한 대의 PC에서 2개 이상의 게임 클라이언트를 실행하지 못하도록 막는다는 것입니다. (천애명월도의 경우 5분 정도 이후에 또 다른 클라이언트가 강제 종료한다고 합니다.)




이런 제약은 Windows 10 Pro 운영체제에서 Hyper-V와 RemoteFX의 구성으로 쉽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의 절차로 간단하게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10에 Hyper-V 구성 요소 설치
  2. Hyper-V에 가상 머신으로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설치
  3. 2번 단계에서 설치한 가상 머신의 설정에서 "RemoteFX 3D Video Adapter"를 추가

위와 같이 준비가 되었으면 가상 머신에 RDP 또는 Hyper-V의 콘솔 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접속했으면, 이제 정상적으로 DirectX 관련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데 이것은 다음과 같이 dxdiag 명령어를 수행하면 됩니다.

two_game_in_onepc_1.png

위와 같이 "DirectDraw Acceleration", "Direct3D Acceleration", "AGP Texture Acceleration" 3개의 옵션이 "Enabled(사용)"로 나오면 정상입니다.

당연히 게임을 설치 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하나의 컴퓨터에서 Hyper-V를 이용한 2개 이상의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two_game_in_onepc_2.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9/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
NoWriterDateCnt.TitleFile(s)
279정성태12/27/200626440개발 환경 구성: 3. VS.NET 원격 디버깅 [1]
280정성태6/12/200625975    답변글 개발 환경 구성: 3.1. VS.NET 2003 원격 디버깅 설정
281정성태8/11/200627443    답변글 개발 환경 구성: 3.2. VS.NET 2005 원격 디버깅 설정
315정성태8/11/200628116        답변글 개발 환경 구성: 3.3. VS.NET 2005 원격 디버깅 설정 - ASP.NET F5 디버깅
278정성태6/11/200624653오류 유형: 8. [Outlook] 0x8004011D 에러 - "Exchange over the Internet" 환경
276정성태6/7/200618208Team Foundation Server: 7. 외부 빌드 머신 구성
287정성태6/24/200615795    답변글 Team Foundation Server: 7.1. 외부 빌드 머신 구성 - 다른 블로그 자료
275정성태6/7/200623634디버깅 기술: 4. VC++ 8.0 원격 디버깅 구성 - Side-by-Side DLL 문제.
269정성태6/6/200620861Team Foundation Server: 6. HTTPS를 통한 Team Server 접근 [1]
270정성태6/5/200617798    답변글 Team Foundation Server: 6.1. HTTPS를 통한 Team Server 접근 [1]
273정성태6/6/200620521    답변글 Team Foundation Server: 6.2. 두번째 방법 - HTTPS 를 통한 Team Server 접근 [1]
267정성태6/4/200619839Team Foundation Server: 5. 인터넷으로 Team Server 접근 [2]
266정성태6/8/200616459오류 유형: 7. [설치] mpoai9.dll 관련 오류
265정성태6/1/200624171디버깅 기술: 3. 원격 컴퓨터 디버깅 - VPC 설정
314정성태8/11/200621199    답변글 디버깅 기술: 3.1. Managed 원격 디버깅과 WinDBG 원격 디버깅
264정성태6/1/200630271오류 유형: 6. [VC++ 컴파일] already defined in ntdll.lib(ntdll.dll)
263정성태6/1/200631258디버깅 기술: 2. 커널 구조체 살펴보기 [5]
262정성태6/1/200623551오류 유형: 5. [설치] WinFX Beta2 - 설치시 문제점 해결
261정성태6/1/200620031웹: 3. IIS 6.0 - AppPool을 활용하여 실 서버(운영 서버)에서 디버깅
258정성태6/1/200627945디버깅 기술: 1. 디버깅 방법 - CLR 프로파일러 [1]파일 다운로드1
274정성태6/7/200620860    답변글 디버깅 기술: 1.1. 디버깅 방법 - CLR 프로파일러 ( on Vista )
254정성태6/1/200617381개발 환경 구성: 2. VPC에 Vista 설치하는 방법 [2]
255정성태6/1/200617055    답변글 개발 환경 구성: 2.1. msconfig 설정과 Windows Activation
259정성태6/1/200616162    답변글 개발 환경 구성: 2.2. Vista VPC에 터미널 서비스 - 원격 접속
253정성태6/1/200614535기타: 14. .NET 2.0 이 지원되는 NDoc 2.0 을 배포합니다.
251정성태6/1/200617503오류 유형: 4. [OS 지원 API] SHParseDisplayName과 Windows 2000
...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