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 - CUDA 프로젝트 빌드 시 오류 C1189, expression must have a constant value

NVidia로부터 CUDA SDK를 설치 후 Visual Studio 2017에서 빌드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C1189 #error:  -- unsupported Microsoft Visual Studio version! Only the versions 2012, 2013, 2015 and 2017 are supported!

위치는 "\include\crt\host_config.h"인데, _MSC_VER으로 인한 전처리 오류 메시지입니다.

#if defined(_WIN32)

#if _MSC_VER < 1600 || _MSC_VER > 1911

#error -- unsupported Microsoft Visual Studio version! Only the versions 2012, 2013, 2015 and 2017 are supported!

#elif _MSC_VER == 1600 /* _MSC_VERION == 1600 */

#pragma message("support for Microsoft Visual Studio 2010 has been deprecated!")

#endif /* _MSC_VER < 1600 || _MSC_VER > 1800 || _MSC_VERSION == 1600 */

#endif /* _WIN32 */

해결 방법은,

CUDA 9 Unsupported Visual Studio Version Error
; https://devtalk.nvidia.com/default/topic/1022648/cuda-setup-and-installation/cuda-9-unsupported-visual-studio-version-error/

단순히, 다음과 같이 헤더 파일의 내용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2018-03-20 현재, 최신 버전의 Visual Studio 2017에 있는 _MSC_VERSION이 1912입니다.)

#if _MSC_VER < 1600 || _MSC_VER > 1913




이렇게 변경했어도 다시 빌드하면 또다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expression must have a constant valu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3.26128\include\type_traits

소스 코드 위치는 템플릿인데,

    // STRUCT TEMPLATE is_object
template<class _Ty>
    struct is_object
        : bool_constant<!is_function_v<_Ty>
        && !is_reference_v<_Ty>
        && !is_void_v<_Ty>>
    {   // determine whether _Ty is an object type
    };


아직 CUDA 컴파일러가 C++ 최신 구문에 대한 지원을 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The never-praised-enough StackOverflow website provides an answer: install MSVC 2015 toolset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7645436/cuda-9-unsupported-error-with-vs-2017

따라서 Visual C++ 프로젝트의 "Platform Toolset" 설정을 "Visual Studio 2015 (v140)"으로 내려 컴파일하면 됩니다.

nvidia_cuda_build_1.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0/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6정성태4/24/202412269닷넷: 2247. C# - tensorflow 연동 (MNIST 예제)파일 다운로드1
13605정성태4/23/202413768닷넷: 2246. C# - Python.NET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파일 다운로드1
13604정성태4/22/202410171오류 유형: 901. Visual Studio - Unable to set the next statement. Set next statement cannot be used in '[Exception]' call stack frames.
13603정성태4/21/202412910닷넷: 2245. C# - IronPython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파일 다운로드1
13602정성태4/20/202411229닷넷: 2244. C# - PCM 오디오 데이터를 연속(Streaming) 재생 (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601정성태4/19/202411580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파일 다운로드1
13600정성태4/18/202413047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12774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12910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2
13597정성태4/15/202410649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11658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12133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1803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0395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3410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
13591정성태4/2/202411669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1726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1071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3160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 [2]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1135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5327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2427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4798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9]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1179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3788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2433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