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 - CUDA 프로젝트 빌드 시 오류 C1189, expression must have a constant value

NVidia로부터 CUDA SDK를 설치 후 Visual Studio 2017에서 빌드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C1189 #error:  -- unsupported Microsoft Visual Studio version! Only the versions 2012, 2013, 2015 and 2017 are supported!

위치는 "\include\crt\host_config.h"인데, _MSC_VER으로 인한 전처리 오류 메시지입니다.

#if defined(_WIN32)

#if _MSC_VER < 1600 || _MSC_VER > 1911

#error -- unsupported Microsoft Visual Studio version! Only the versions 2012, 2013, 2015 and 2017 are supported!

#elif _MSC_VER == 1600 /* _MSC_VERION == 1600 */

#pragma message("support for Microsoft Visual Studio 2010 has been deprecated!")

#endif /* _MSC_VER < 1600 || _MSC_VER > 1800 || _MSC_VERSION == 1600 */

#endif /* _WIN32 */

해결 방법은,

CUDA 9 Unsupported Visual Studio Version Error
; https://devtalk.nvidia.com/default/topic/1022648/cuda-setup-and-installation/cuda-9-unsupported-visual-studio-version-error/

단순히, 다음과 같이 헤더 파일의 내용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2018-03-20 현재, 최신 버전의 Visual Studio 2017에 있는 _MSC_VERSION이 1912입니다.)

#if _MSC_VER < 1600 || _MSC_VER > 1913




이렇게 변경했어도 다시 빌드하면 또다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expression must have a constant valu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3.26128\include\type_traits

소스 코드 위치는 템플릿인데,

    // STRUCT TEMPLATE is_object
template<class _Ty>
    struct is_object
        : bool_constant<!is_function_v<_Ty>
        && !is_reference_v<_Ty>
        && !is_void_v<_Ty>>
    {   // determine whether _Ty is an object type
    };


아직 CUDA 컴파일러가 C++ 최신 구문에 대한 지원을 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The never-praised-enough StackOverflow website provides an answer: install MSVC 2015 toolset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7645436/cuda-9-unsupported-error-with-vs-2017

따라서 Visual C++ 프로젝트의 "Platform Toolset" 설정을 "Visual Studio 2015 (v140)"으로 내려 컴파일하면 됩니다.

nvidia_cuda_build_1.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0/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556정성태3/9/20216904오류 유형: 703. PowerShell ISE의 Debug / Toggle Breakpoint 메뉴가 비활성 상태인 경우
12555정성태3/8/20218964Windows: 190. C# - 레지스트리에 등록된 DigitalProductId로부터 라이선스 키(Product Key)를 알아내는 방법파일 다운로드2
12554정성태3/8/20218795.NET Framework: 1027. 닷넷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PDB 옵션 - full, pdbonly, portable, embedded
12553정성태3/5/20219259개발 환경 구성: 548. 기존 .NET Framework 프로젝트를 .NET Core/5+ 용으로 변환해 주는 upgrade-assistant, try-convert 도구 소개 [4]
12552정성태3/5/20218527개발 환경 구성: 547.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Visual Studio Marketplace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12551정성태3/5/20217445오류 유형: 702. 비주얼 스튜디오 - The 'CascadePackage' package did not load correctly. (2)
12550정성태3/5/20217104오류 유형: 701. Live Share 1.0.3713.0 버전을 1.0.3884.0으로 업데이트 이후 ContactServiceModelPackage 오류 발생하는 문제
12549정성태3/4/20217618오류 유형: 700. VsixPublisher를 이용한 등록 시 다양한 오류 유형 해결책
12548정성태3/4/20218360개발 환경 구성: 546.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nuget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12547정성태3/3/20218914오류 유형: 699. 비주얼 스튜디오 - The 'CascadePackage' package did not load correctly.
12546정성태3/3/20218509개발 환경 구성: 545.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빌드시 snk 파일 다루는 방법 - Encrypted secrets
12545정성태3/2/202111255.NET Framework: 1026. 닷넷 5에 추가된 POH (Pinned Object Heap) [10]
12544정성태2/26/202111477.NET Framework: 1025. C# - Control의 Invalidate, Update, Refresh 차이점 [2]
12543정성태2/26/20219817VS.NET IDE: 158. C# - 디자인 타임(design-time)과 런타임(runtime)의 코드 실행 구분
12542정성태2/20/202112167개발 환경 구성: 544. github repo의 Release 활성화 및 Actions를 이용한 자동화 방법 [1]
12541정성태2/18/20219374개발 환경 구성: 543. 애저듣보잡 - Github Workflow/Actions 소개
12540정성태2/17/20219696.NET Framework: 1024. C# - Win32 API에 대한 P/Invoke를 대신하는 Microsoft.Windows.CsWin32 패키지
12539정성태2/16/20219619Windows: 189. WM_TIMER의 동작 방식 개요파일 다운로드1
12538정성태2/15/202110016.NET Framework: 1023. C# - GC 힙이 아닌 Native 힙에 인스턴스 생성 - 0SuperComicLib.LowLevel 라이브러리 소개 [2]
12537정성태2/11/202111037.NET Framework: 1022. UI 요소의 접근은 반드시 그 UI를 만든 스레드에서! - 두 번째 이야기 [2]
12536정성태2/9/202110024개발 환경 구성: 542. BDP(Bandwidth-delay product)와 TCP Receive Window
12535정성태2/9/20219143개발 환경 구성: 541. Wireshark로 확인하는 LSO(Large Send Offload), RSC(Receive Segment Coalescing) 옵션
12534정성태2/8/20219757개발 환경 구성: 540. Wireshark + C/C++로 확인하는 TCP 연결에서의 closesocket 동작 [1]파일 다운로드1
12533정성태2/8/20219374개발 환경 구성: 539. Wireshark + C/C++로 확인하는 TCP 연결에서의 shutdown 동작파일 다운로드1
12532정성태2/6/20219890개발 환경 구성: 538.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ReceiveBufferSize(SO_RCVBUF), SendBufferSize(SO_SNDBUF) [3]
12531정성태2/5/20218887개발 환경 구성: 537.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PSH flag와 Nagle 알고리듬파일 다운로드1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