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C++: 126. CUDA Core 수를 알아내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133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4개 있습니다.)
VC++: 125. CUDA로 작성한 RGB2RGBA 성능
; https://www.sysnet.pe.kr/2/0/11471

개발 환경 구성: 356. GTX 1070, GTX 960, GT 640M의 cudaGetDeviceProperties 출력 결과
; https://www.sysnet.pe.kr/2/0/11472

개발 환경 구성: 357. CUDA의 인덱싱 관련 용어 - blockIdx, threadIdx, blockDim, gridDim
; https://www.sysnet.pe.kr/2/0/11481

VC++: 126. CUDA Core 수를 알아내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482




CUDA Core 수를 알아내는 방법

결론부터 말하면, 현재 공식적으로 Cuda Core 수를 알아내는 방법은 없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은 덧글 부탁드립니다. ^^) cudaGetDeviceProperties로는 multiProcessorCount 까지는 알 수 있지만 core 수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검색해 보면,

How can I get number of Cores in cuda device?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2530604/how-can-i-get-number-of-cores-in-cuda-device

아래의 자료를 인용하면서,

Compute Capabilities
; http://docs.nvidia.com/cuda/cuda-c-programming-guide/index.html#compute-capabilities

cudaDeviceProp 구조체의 major 버전으로 계산하는 코드가 나옵니다. 그런데... 이게 실제로 과거 NVIDIA에서 제공하던 방식입니다. Cuda SDK 6.0의 예제에 helper_cuda.h 헤더 파일이 있었다는데,

What's the proper way to detect SP/CUDA cores count per SM? 
; https://devtalk.nvidia.com/default/topic/470848/what-39-s-the-proper-way-to-detect-sp-cuda-cores-count-per-sm-/

이 코드를 보면,

helper_cuda.h
; https://people.maths.ox.ac.uk/gilesm/cuda/prac1/helper_cuda.h

다음과 같습니다.

// Beginning of GPU Architecture definitions
inline int _ConvertSMVer2Cores(int major, int minor)
{
    // Defines for GPU Architecture types (using the SM version to determine the # of cores per SM
    typedef struct
    {
        int SM; // 0xMm (hexidecimal notation), M = SM Major version, and m = SM minor version
        int Cores;
    } sSMtoCores;

    sSMtoCores nGpuArchCoresPerSM[] =
    {
        { 0x20, 32 }, // Fermi Generation (SM 2.0) GF100 class
        { 0x21, 48 }, // Fermi Generation (SM 2.1) GF10x class
        { 0x30, 192}, // Kepler Generation (SM 3.0) GK10x class
        { 0x32, 192}, // Kepler Generation (SM 3.2) GK10x class
        { 0x35, 192}, // Kepler Generation (SM 3.5) GK11x class
        { 0x37, 192}, // Kepler Generation (SM 3.7) GK21x class
        { 0x50, 128}, // Maxwell Generation (SM 5.0) GM10x class
        { 0x52, 128}, // Maxwell Generation (SM 5.2) GM20x class
        {   -1, -1 }
    };

    int index = 0;

    while (nGpuArchCoresPerSM[index].SM != -1)
    {
        if (nGpuArchCoresPerSM[index].SM == ((major << 4) + minor))
        {
            return nGpuArchCoresPerSM[index].Cores;
        }

        index++;
    }

    // If we don't find the values, we default use the previous one to run properly
    printf("MapSMtoCores for SM %d.%d is undefined.  Default to use %d Cores/SM\n", major, minor, nGpuArchCoresPerSM[index-1].Cores);
    return nGpuArchCoresPerSM[index-1].Cores;
}

보는 바와 같이, 장치로부터 값을 제공받는 방식이 아닌 버전 별로 구분해 반환하는 방식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0/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280정성태8/24/201719919디버깅 기술: 94. windbg - 풀 덤프에 포함된 모든 모듈을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11279정성태8/23/201731269.NET Framework: 676. C# Thread가 Running 상태인지 아는 방법
11278정성태8/23/201719791오류 유형: 417. TFS - Warning - Unable to refresh ... because you have a pending edit. [1]
11277정성태8/23/201720942오류 유형: 416. msbuild - error MSB4062: The "TransformXml" task could not be loaded from the assembly
11276정성태8/23/201724755.NET Framework: 675. C# - (파일) 확장자와 연결된 실행 파일 경로 찾기 [2]파일 다운로드1
11275정성태8/23/201734120개발 환경 구성: 323. Visual Studio 설치 없이 빌드 환경 구성 - Visual Studio 2017용 Build Tools [1]
11274정성태8/22/201720799.NET Framework: 674. Thread 타입의 Suspend/Resume/Join 사용 관련 예외 처리
11273정성태8/22/201722282오류 유형: 415. 윈도우 업데이트 에러 Error 0x80070643
11272정성태8/21/201726054VS.NET IDE: 120. 비주얼 스튜디오 2017 버전 15.3.1 - C# 7.1 공개 [2]
11271정성태8/19/201719980VS.NET IDE: 119. Visual Studio 2017에서 .NET Core 2.0 프로젝트 환경 구성하는 방법
11270정성태8/17/201732141.NET Framework: 673. C#에서 enum을 boxing 없이 int로 변환하기 [2]
11269정성태8/17/201722271디버깅 기술: 93. windbg - 풀 덤프에서 .NET 스레드의 상태를 알아내는 방법
11268정성태8/14/201722280디버깅 기술: 92. windbg - C# Monitor Lock을 획득하고 있는 스레드 찾는 방법
11267정성태8/10/201726031.NET Framework: 672. 모노 개발 환경
11266정성태8/10/201726124.NET Framework: 671. C# 6.0 이상의 소스 코드를 Visual Studio 설치 없이 명령행에서 컴파일하는 방법
11265정성태8/10/201754045기타: 66. 도서: 시작하세요! C# 7.1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부터 실전 예제까지 [11]
11264정성태8/9/201725467오류 유형: 414. UWP app을 signtool.exe로 서명 시 0x8007000b 오류 발생
11263정성태8/9/201720779오류 유형: 413. The C# project "..." is targeting ".NETFramework, Version=v4.0", which is not installed on this machine. [3]
11262정성태8/5/201719362오류 유형: 412. windbg - SOS does not support the current target architecture. [3]
11261정성태8/4/201721794디버깅 기술: 91. windbg - 풀 덤프 파일로부터 강력한 이름의 어셈블리 추출 후 사용하는 방법
11260정성태8/3/201720280.NET Framework: 670. C# - 실행 파일로부터 공개키를 추출하는 방법
11259정성태8/2/201718872.NET Framework: 669. 지연 서명된 어셈블리를 sn.exe -Vr 등록 없이 사용하는 방법
11258정성태8/1/201720165.NET Framework: 668. 지연 서명된 DLL과 서명된 DLL의 차이점파일 다운로드1
11257정성태7/31/201719806.NET Framework: 667. bypassTrustedAppStrongNames 옵션 설명파일 다운로드1
11256정성태7/25/201721695디버깅 기술: 90. windbg의 lm 명령으로 보이지 않는 .NET 4.0 ClassLibrary를 명시적으로 로드하는 방법 [1]
11255정성태7/18/201724226디버깅 기술: 89. Win32 Debug CRT Heap Internals의 0xBAADF00D 표시 재현 [1]파일 다운로드3
...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