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C++: 126. CUDA Core 수를 알아내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338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4개 있습니다.)
VC++: 125. CUDA로 작성한 RGB2RGBA 성능
; https://www.sysnet.pe.kr/2/0/11471

개발 환경 구성: 356. GTX 1070, GTX 960, GT 640M의 cudaGetDeviceProperties 출력 결과
; https://www.sysnet.pe.kr/2/0/11472

개발 환경 구성: 357. CUDA의 인덱싱 관련 용어 - blockIdx, threadIdx, blockDim, gridDim
; https://www.sysnet.pe.kr/2/0/11481

VC++: 126. CUDA Core 수를 알아내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482




CUDA Core 수를 알아내는 방법

결론부터 말하면, 현재 공식적으로 Cuda Core 수를 알아내는 방법은 없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은 덧글 부탁드립니다. ^^) cudaGetDeviceProperties로는 multiProcessorCount 까지는 알 수 있지만 core 수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검색해 보면,

How can I get number of Cores in cuda device?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2530604/how-can-i-get-number-of-cores-in-cuda-device

아래의 자료를 인용하면서,

Compute Capabilities
; http://docs.nvidia.com/cuda/cuda-c-programming-guide/index.html#compute-capabilities

cudaDeviceProp 구조체의 major 버전으로 계산하는 코드가 나옵니다. 그런데... 이게 실제로 과거 NVIDIA에서 제공하던 방식입니다. Cuda SDK 6.0의 예제에 helper_cuda.h 헤더 파일이 있었다는데,

What's the proper way to detect SP/CUDA cores count per SM? 
; https://devtalk.nvidia.com/default/topic/470848/what-39-s-the-proper-way-to-detect-sp-cuda-cores-count-per-sm-/

이 코드를 보면,

helper_cuda.h
; https://people.maths.ox.ac.uk/gilesm/cuda/prac1/helper_cuda.h

다음과 같습니다.

// Beginning of GPU Architecture definitions
inline int _ConvertSMVer2Cores(int major, int minor)
{
    // Defines for GPU Architecture types (using the SM version to determine the # of cores per SM
    typedef struct
    {
        int SM; // 0xMm (hexidecimal notation), M = SM Major version, and m = SM minor version
        int Cores;
    } sSMtoCores;

    sSMtoCores nGpuArchCoresPerSM[] =
    {
        { 0x20, 32 }, // Fermi Generation (SM 2.0) GF100 class
        { 0x21, 48 }, // Fermi Generation (SM 2.1) GF10x class
        { 0x30, 192}, // Kepler Generation (SM 3.0) GK10x class
        { 0x32, 192}, // Kepler Generation (SM 3.2) GK10x class
        { 0x35, 192}, // Kepler Generation (SM 3.5) GK11x class
        { 0x37, 192}, // Kepler Generation (SM 3.7) GK21x class
        { 0x50, 128}, // Maxwell Generation (SM 5.0) GM10x class
        { 0x52, 128}, // Maxwell Generation (SM 5.2) GM20x class
        {   -1, -1 }
    };

    int index = 0;

    while (nGpuArchCoresPerSM[index].SM != -1)
    {
        if (nGpuArchCoresPerSM[index].SM == ((major << 4) + minor))
        {
            return nGpuArchCoresPerSM[index].Cores;
        }

        index++;
    }

    // If we don't find the values, we default use the previous one to run properly
    printf("MapSMtoCores for SM %d.%d is undefined.  Default to use %d Cores/SM\n", major, minor, nGpuArchCoresPerSM[index-1].Cores);
    return nGpuArchCoresPerSM[index-1].Cores;
}

보는 바와 같이, 장치로부터 값을 제공받는 방식이 아닌 버전 별로 구분해 반환하는 방식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0/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95정성태12/19/201812654Windows: 154. PowerShell - Zone 별로 DNS 레코드 유형 정보 조회 [1]
11794정성태12/16/201810009오류 유형: 508. Get-AzureWebsite : Request to a downlevel service failed.
11793정성태12/16/201811648개발 환경 구성: 423. NuGet 패키지 제작 - Native와 Managed DLL을 분리하는 방법 [1]
11792정성태12/11/201812407Graphics: 34.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1) - Per-Pixel Lighting파일 다운로드1
11791정성태12/11/201812414VS.NET IDE: 130. C/C++ 프로젝트의 시작 프로그램으로 .NET Core EXE를 지정하는 경우 닷넷 디버깅이 안 되는 문제 [1]
11790정성태12/11/201810721오류 유형: 507. Could not save daemon configuration to C:\ProgramData\Docker\config\daemon.json: Access to the path 'C:\ProgramData\Docker\config' is denied.
11789정성태12/10/201820641Windows: 153. C# - USB 장치의 연결 및 해제 알림을 위한 WM_DEVICECHANGE 메시지 처리 [2]파일 다운로드2
11788정성태12/4/201810552오류 유형: 506. SqlClient - Value was either too large or too small for an Int32.Couldn't store <2151292191> in ... Column
11787정성태11/29/201814524Graphics: 33.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9), (10) - OBJ File Format, Loading 3D Models파일 다운로드1
11786정성태11/29/201811163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13596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13290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1384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1152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13364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14839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15227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13011.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12028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1278.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13827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1685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1449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13728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2903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19938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