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C++: 126. CUDA Core 수를 알아내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131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4개 있습니다.)
VC++: 125. CUDA로 작성한 RGB2RGBA 성능
; https://www.sysnet.pe.kr/2/0/11471

개발 환경 구성: 356. GTX 1070, GTX 960, GT 640M의 cudaGetDeviceProperties 출력 결과
; https://www.sysnet.pe.kr/2/0/11472

개발 환경 구성: 357. CUDA의 인덱싱 관련 용어 - blockIdx, threadIdx, blockDim, gridDim
; https://www.sysnet.pe.kr/2/0/11481

VC++: 126. CUDA Core 수를 알아내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482




CUDA Core 수를 알아내는 방법

결론부터 말하면, 현재 공식적으로 Cuda Core 수를 알아내는 방법은 없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은 덧글 부탁드립니다. ^^) cudaGetDeviceProperties로는 multiProcessorCount 까지는 알 수 있지만 core 수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검색해 보면,

How can I get number of Cores in cuda device?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2530604/how-can-i-get-number-of-cores-in-cuda-device

아래의 자료를 인용하면서,

Compute Capabilities
; http://docs.nvidia.com/cuda/cuda-c-programming-guide/index.html#compute-capabilities

cudaDeviceProp 구조체의 major 버전으로 계산하는 코드가 나옵니다. 그런데... 이게 실제로 과거 NVIDIA에서 제공하던 방식입니다. Cuda SDK 6.0의 예제에 helper_cuda.h 헤더 파일이 있었다는데,

What's the proper way to detect SP/CUDA cores count per SM? 
; https://devtalk.nvidia.com/default/topic/470848/what-39-s-the-proper-way-to-detect-sp-cuda-cores-count-per-sm-/

이 코드를 보면,

helper_cuda.h
; https://people.maths.ox.ac.uk/gilesm/cuda/prac1/helper_cuda.h

다음과 같습니다.

// Beginning of GPU Architecture definitions
inline int _ConvertSMVer2Cores(int major, int minor)
{
    // Defines for GPU Architecture types (using the SM version to determine the # of cores per SM
    typedef struct
    {
        int SM; // 0xMm (hexidecimal notation), M = SM Major version, and m = SM minor version
        int Cores;
    } sSMtoCores;

    sSMtoCores nGpuArchCoresPerSM[] =
    {
        { 0x20, 32 }, // Fermi Generation (SM 2.0) GF100 class
        { 0x21, 48 }, // Fermi Generation (SM 2.1) GF10x class
        { 0x30, 192}, // Kepler Generation (SM 3.0) GK10x class
        { 0x32, 192}, // Kepler Generation (SM 3.2) GK10x class
        { 0x35, 192}, // Kepler Generation (SM 3.5) GK11x class
        { 0x37, 192}, // Kepler Generation (SM 3.7) GK21x class
        { 0x50, 128}, // Maxwell Generation (SM 5.0) GM10x class
        { 0x52, 128}, // Maxwell Generation (SM 5.2) GM20x class
        {   -1, -1 }
    };

    int index = 0;

    while (nGpuArchCoresPerSM[index].SM != -1)
    {
        if (nGpuArchCoresPerSM[index].SM == ((major << 4) + minor))
        {
            return nGpuArchCoresPerSM[index].Cores;
        }

        index++;
    }

    // If we don't find the values, we default use the previous one to run properly
    printf("MapSMtoCores for SM %d.%d is undefined.  Default to use %d Cores/SM\n", major, minor, nGpuArchCoresPerSM[index-1].Cores);
    return nGpuArchCoresPerSM[index-1].Cores;
}

보는 바와 같이, 장치로부터 값을 제공받는 방식이 아닌 버전 별로 구분해 반환하는 방식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0/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67정성태11/1/201821325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3969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20187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5464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1833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2227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2158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11760정성태10/24/201817674개발 환경 구성: 418. Azure - Runbook 내에서 또 다른 Runbook 스크립트를 실행
11759정성태10/24/201819827개발 환경 구성: 417. Azure - Runbook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서드를 위한 부가 Module 추가
11758정성태10/23/201822252.NET Framework: 800. C# - Azure REST API 사용을 위한 인증 획득 [3]파일 다운로드1
11757정성태10/19/201818482개발 환경 구성: 416. Visual Studio 2017을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및 디버깅)
11756정성태10/19/201822001오류 유형: 500. Visual Studio Code의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시 인텔리센스가 안 된다면?
11755정성태10/19/201822931오류 유형: 499. Visual Studio Code extension for Arduino - #include errors detected. [1]
11754정성태10/19/201819772개발 환경 구성: 415.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새 프로젝트
11753정성태10/19/201826513개발 환경 구성: 414.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11752정성태10/18/201819357오류 유형: 498. SQL 서버 - Database source is not a supported version of SQL Server
11751정성태10/18/201819907오류 유형: 497. Visual Studio 실행 시 그래픽이 투명해진다거나, 깨진다면?
11750정성태10/18/201818332오류 유형: 496. 비주얼 스튜디오 - One or more projects in the solution were not loaded correctly.
11749정성태10/18/201820499개발 환경 구성: 413.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작성한 프로그램을 빌드하는 가장 쉬운 방법
11748정성태10/18/201820088개발 환경 구성: 412. Arduino IDE를 Store App으로 설치한 경우 컴파일만 되고 배포가 안 되는 문제
11747정성태10/17/201821322.NET Framework: 799. C# - DLL에도 EXE처럼 Main 메서드를 넣어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46정성태10/15/201820827개발 환경 구성: 411. Bitvise SSH Client의 인증서 모드에서 자동 로그인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45정성태10/15/201818097오류 유형: 495. TFS 파일/폴더 삭제 - The item [...] could not be found in your workspace, or you do not have permission to access it.
11744정성태10/15/201819731개발 환경 구성: 410. msbuild로 .pubxml 설정에 따른 배포 파일을 만드는 방법
11743정성태10/15/201820815웹: 37. Bootstrap의 dl/dt/dd 조합에서 문자열이 잘리지 않도록 CSS 설정
11742정성태10/15/201826155스크립트: 13. 윈도우 배치(Batch) 스크립트에서 날짜/시간 문자열을 구하는 방법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