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259. Type.GetMethod - System.Reflection.AmbiguousMatchException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656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Type.GetMethod - System.Reflection.AmbiguousMatchException

간단하게, 다음과 같은 예제에서는 GetMethod 실행 시 AmbiguousMatchException 예외가 발생합니다.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ethodInfo methodInfo = typeof(Program).GetMethod("Test", BindingFlags.Instance | BindingFlags.NonPublic);
    }

    void Test()
    {
    }

    void Test(int a)
    {
    }
}

// 실행 결과:
System.Reflection.AmbiguousMatchException was unhandled
  Message=Ambiguous match found.
  Source=mscorlib
  StackTrace:
       at System.RuntimeType.GetMethodImpl(String name, BindingFlags bindingAttr, Binder binder, CallingConventions callConv, Type[] types, ParameterModifier[] modifiers)
       at System.Type.GetMethod(String name, BindingFlags bindingAttr)
       at ConsoleApplication1.Program.Main(String[] args) in D:\...\Program.cs:line 14
       at System.AppDomain._nExecuteAssembly(RuntimeAssembly assembly, String[] args)
       at System.AppDomain.ExecuteAssembly(String assemblyFile, Evidence assemblySecurity, String[] args)
       at Microsoft.VisualStudio.HostingProcess.HostProc.RunUsersAssembly()
       at System.Threading.ThreadHelper.ThreadStart_Context(Object state)
       at System.Threading.ExecutionContext.Run(ExecutionContext executionContext, ContextCallback callback, Object state, Boolean ignoreSyncCtx)
       at System.Threading.ExecutionContext.Run(ExecutionContext executionContext, ContextCallback callback, Object state)
       at System.Threading.ThreadHelper.ThreadStart()
  InnerException: 

아쉽게도, "MethodInfo []" 반환값을 갖는 GetMethod가 제공되지 않아서 잘못 생각하면 다음과 같이 코딩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MethodInfo [] methodInfos = typeof(Program).GetMethods(BindingFlags.Instance | BindingFlags.NonPublic);
List<MethodInfo> list = new List<MethodInfo>();
foreach (var item in methodInfos)
{
    if (item.Name == "Test")
    {
        list.Add(item);
    }
}

하지만, 잠시 생각을 한 번만 더하면 ^^ 간단한 해결책이 나옵니다.

MemberInfo[] memberInfos = typeof(Program).GetMember("Test", BindingFlags.Instance | BindingFlags.NonPublic);
foreach (var item in memberInfos)
{
    MethodInfo methodInfo = item as MethodInfo;
    Console.WriteLine(methodInfo.Name);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2/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6정성태7/25/20182169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1387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683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588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4942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404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87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582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204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262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127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741.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954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668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356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450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288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517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795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8092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940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612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5605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9228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0383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3828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