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재현 상황은 이렇습니다.

(제가 테스트한 버전 기준) .NET Framework 4.7.1 프로젝트 생성 후 NuGet으로부터 아무 라이브러리나 참조 추가합니다. 그럼, /obj 폴더에 이와 관련한 파일들이 생성됩니다.

project.assets.json
ConsoleApp1.csproj.nuget.g.props
ConsoleApp1.csproj.nuget.g.targets
ConsoleApp1.csproj.nuget.cache

그다음, 참조 추가했던 그 NuGet 라이브러리를 다시 제거합니다. 이후, 프로젝트의 대상 프레임워크 버전을 3.5로 낮춥니다. 이제부터는 빌드 시 다음과 같은 컴파일 오류가 발생합니다.

Project "F:\ConsoleApp1\ConsoleApp1.csproj" on node 1 (default targets).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MSBuild\Microsoft\NuGet\15.0\Microsoft.NuGet.targets(186,5): error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NETFramework,Version=v3.5" in the "frameworks" section of your project.json,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F:\ConsoleApp1\ConsoleApp1.csproj] Done Building Project "F:\ConsoleApp1\ConsoleApp1.csproj" (default targets) -- FAILED.


원인은 project.assets.json 파일에 있던 NuGet 설정이 프레임워크 버전의 변경에 따라 함께 바뀌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참조된 NuGet 라이브러리가 없으므로 관련 파일들도 업데이트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리고 project.assets.json 파일에 보면 다음과 같이 4.7.1 설정으로 있어,

{
  "version": 3,
  "targets": {
    ".NETFramework,Version=v4.7.1": {},
    ".NETFramework,Version=v4.7.1/win": {},
    ".NETFramework,Version=v4.7.1/win-x64": {},
    ".NETFramework,Version=v4.7.1/win-x86": {}
  },
  "libraries": {},
  "projectFileDependencyGroups": {
    ".NETFramework,Version=v4.7.1": []
  },
  "packageFolders": {
    "C:\\Users\\SeongTae Jeong\\.nuget\\packages\\": {}
  },
  "project": {
    "version": "1.0.0",
    "restore": {
      ...[생략]...
      ],
      "originalTargetFrameworks": [
        "net471"
      ],
      "sources": {
        "https://api.nuget.org/v3/index.json": {},
      },
      "frameworks": {
        "net471": {
          "projectReferences": {}
        }
      }
    },
    ...[생략]...
  }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라는 컴파일 오류가 발생하게 된 것입니다.

원인을 알았으니 ^^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다음의 2개 파일을 지우거나,

\obj\
    project.assets.json
    [프로젝트 이름].csproj.nuget.g.props

또는 obj 폴더 자체를 삭제해 주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15/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1정성태10/2/201823186오류 유형: 490. 윈도우 라이선스 키 입력 오류 0xc004f050, 0xc004e028
11710정성태10/2/201822099.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0496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2733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4072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0159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0983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4987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19762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6977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2728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0770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19317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0626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19457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0415.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5606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19780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2895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3207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0125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1690정성태9/13/201823107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파일 다운로드1
11689정성태9/13/201822372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11688정성태9/11/201817723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
11687정성태9/11/201819675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86정성태9/8/201818724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