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예전에 windbg에서 덤프 파일로부터 .NET DLL을 추출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windbg - 풀 덤프 파일로부터 .NET DLL을 추출/저장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0943

해당 DLL을 그대로 참조하려고 할 때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라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상하군요... 예전에는 그냥 참조를 했었던 것 같은데 어느 시점부턴가 이것이 바뀐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어떤 DLL은 정상적으로 참조가 되었기 때문에 여전히 가능한 규칙이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

.NET 4.5 EXE에서 AnyCPU 타겟의 .NET 3.5 및 .NET 4.5 DLL을 각각 참조하고 덤프를 뜬 후 DLL을 추출해 새 프로젝트에서 참조했습니다. 결과는 2개 모두 참조 실패가 나왔습니다. (오류 메시지와는 달리 .NET Reflector 등에서의 역어셈블은 잘 됩니다.)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ConsoleApp1, Configuration: Debug Any CPU ------
1>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MSBuild\15.0\Bin\Microsoft.Common.CurrentVersion.targets(2106,5): warning MSB3246: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ClassLibrary20.dll' or one of its dependencies. An attempt was made to load a program with an incorrect format.
1>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MSBuild\15.0\Bin\Microsoft.Common.CurrentVersion.targets(2106,5): warning MSB3246: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ClassLibrary40.dll' or one of its dependencies. An attempt was made to load a program with an incorrect format.
1>  ConsoleApp1 -> F:\ConsoleApp1\bin\Debug\ConsoleApp1.exe
========== Rebuild All: 1 succeeded, 0 failed, 0 skipped ==========

재미있는 것은, !savemodule이 저장한 2개의 DLL 모두 타겟이 AnyCPU에서 .NET 4.5 EXE가 실행된 64비트에 맞게 x64로 변경되었다는 것입니다. 혹시 이것 때문일까요?

그래서 다시 테스트 프로젝트를 하나 더 추가했습니다. .NET 4.5 EXE가 64비트 프로세스로 실행되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아예 .NET 3.5 DLL의 타겟을 AnyCPU에서 x64로 맞추고 빌드한 후 덤프를 떠 다시 과정을 반복했습니다.

오호~~~ 이번에는 ^^ 잘 참조가 됩니다. 그러니까, 현재 windbg의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이 원본부터 플랫폼이 지정된 경우에 한해 정상적으로 참조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추출한 DLL이 원본과 플랫폼이 다른 경우에는, 다음의 글에 따라 처리를 해야만 참조할 수 있습니다.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639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2/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1정성태10/2/201823193오류 유형: 490. 윈도우 라이선스 키 입력 오류 0xc004f050, 0xc004e028
11710정성태10/2/201822106.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0500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2737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4078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0161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0983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4987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19763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6979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2733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0771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19326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0631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19460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0420.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5611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19789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2895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3209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0126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1690정성태9/13/201823108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파일 다운로드1
11689정성태9/13/201822372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11688정성태9/11/201817723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
11687정성태9/11/201819682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86정성태9/8/201818728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