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오호~~~ Blazor가 이제 Preview 단계까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Blazor와 C#으로 풀스택 웹 개발하기
; https://www.popit.kr/blazor%EC%99%80-c%EC%9C%BC%EB%A1%9C-%ED%92%80%EC%8A%A4%ED%83%9D-%EC%9B%B9-%EA%B0%9C%EB%B0%9C%ED%95%98%EA%B8%B0/

Learn Blazor
; https://learn-blazor.com/getting-started/

위의 글에서 너무 잘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딱히 할 이야기가 없군요. ^^ 어쨌든 저도 개발 환경을 구성해봤습니다. 일단, .NET Core 2.1은 이미 설치되어 있고,

C:\>dotnet --list-sdks
1.0.4 [C:\Program Files (x86)\dotnet\sdk]
2.0.0 [C:\Program Files (x86)\dotnet\sdk]
2.1.300 [C:\Program Files (x86)\dotnet\sdk]

Visual Studio 2017은 당연히 설치되어 있으니 Blazor 언어 서비스 확장을 설치하는 것으로 끝이 납니다.

ASP.NET Core Blazor Language Services
; https://marketplace.visualstudio.com/items?itemName=aspnet.blazor

이제부터 Visual Studio에서 생성하는 "ASP.NET Core Web Application"에서는 "Blazor"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냥 선택하고 무조건 F5 빌드해 실행해 보면 Blazor의 매력에 금방 빠질 수 있을 것입니다. ^^




그나저나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업데이트 2018-10-16: Blazor 설치 후 Web Application 프로젝트들의 빌드 속도가 느려집니다.) 1분이 넘게 걸리는데 빠르게 UI를 변경하고 테스트하게 되는 Web Application의 성격상 이건 아니다 싶은 생각이 듭니다. ^^; 그래도 혹시나 해서 검색했더니 다행히 우회 방법이 있습니다. csproj에 다음과 같이,

<Project Sdk="Microsoft.NET.Sdk.Web">

    <PropertyGroup>
        <TargetFramework>netstandard2.0</TargetFramework>
        <RunCommand>dotnet</RunCommand>
        <RunArguments>blazor serve</RunArguments>
        <LangVersion>7.3</LangVersion>
        <UseRazorBuildServer>false</UseRazorBuildServer>
    </PropertyGroup>

    <ItemGroup>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Blazor.Browser" Version="0.5.1" />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Blazor.Build" Version="0.5.1" />
        <DotNetCliTool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Blazor.Cli" Version="0.5.1" />
    </ItemGroup>

</Project>

UseRazorBuildServer 속성을 false로 하면 된다고 합니다.

Slow build time - 1m 16s to build sample Blazor app 
; https://github.com/aspnet/Blazor/issues/1019

음... 이젠 다시 개발할만한 환경이다 싶은 마음으로 바뀌었습니다. ^^

Web Assembly는 현재 Internet Explorer는 지원하지 않지만 Edge와 Chrome에서 동작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현실적으로 사용할만한 수준까지 되었으니 이 시점에서 한 번쯤 그 가능성을 점쳐 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합니다.




그 외에 처음 개발 환경 구성하고 빌드했을 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RemoteDevice, Configuration: Debug Any CPU ------
!+!+!+!+!+!+!+!+!+!+!+!+!+!+!+!+!+!+!+!+!+!+!+!+!+!+!+!+!+!+!+!+!+!+!+!+-
[System.Collections.Generic.KeyNotFoundException: key
   at Microsoft.VisualStudio.Utilities.PropertyCollection.GetProperty(Object key)
   at ExtentionViewShaderListener.ExtensionlessViewCreationListener.Microsoft.VisualStudio.Text.Editor.IWpfTextViewCreationListener.TextViewCreated(IWpfTextView textView)]
!+!+!+!+!+!+!+!+!+!+!+!+!+!+!+!+!+!+!+!+!+!+!+!+!+!+!+!+!+!+!+!+!+!+-
...[생략]...
========== Rebuild All: 1 succeeded, 0 failed, 0 skipped ==========

무시하고 다시 빌드하시면 됩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6/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8-10-04 12시56분
[정환] Blazor를 보니 브라우저 임베디드 스마트클라이언트가 생각나네요... 대단하네요.
[guest]
2022-04-15 09시28분
HACC (HTML5 ANSI Console Canvas) - Blazor WebAssembly component to enable console code to run in a browser
; https://github.com/Blazor-Console/HACC

기존 크롬 익스텐션을 블레이저 웹어셈블리로 이전하기
; https://blog.aliencube.org/ko/2022/07/08/lift-and-shift-existing-chrome-extension-to-blazor-wasm/

기존 크롬 익스텐션을 블레이저 웹어셈블리로 이전하기 #2
; https://blog.aliencube.org/ko/2022/07/20/lift-and-shift-existing-chrome-extension-to-blazor-wasm-2/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0정성태4/18/2024271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287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314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1
13597정성태4/15/2024379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754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875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007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050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206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3591정성태4/2/20241167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072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142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195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154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296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094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047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156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417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586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3580정성태3/15/20241136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파일 다운로드1
13579정성태3/13/20241493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
13578정성태3/11/20241628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파일 다운로드1
13577정성태3/9/20241874닷넷: 2229. C# - 닷넷을 위한 난독화 도구 소개 (예: ConfuserEx)
13576정성태3/8/20241543닷넷: 2228. .NET Profiler - IMetaDataEmit2::DefineMethodSpec 사용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