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3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 Code extension for Arduino - #include errors detected.

이상하군요.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데,

vs_code_include_error_1.png

Configure your IntelliSense settings to help find missing headers.

Source C/C++ (Extension)

붉은 밑줄이 있는 "void setup()"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니 이런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include errors detected. Please update your includePath. IntelliSense features for this translation unit (%USERPROFILE%\Documents\Arduino\generated_examples\Blink\Blink.ino) will be provided by the Tag Parser.

cannot open source file "avr/pgmspace.h" (dependency of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arduino\avr\cores\arduino\Arduino.h")


더욱 이상한 것은, 위의 프로젝트는 c:\temp\My 폴더에 있는 My.ino인데, 엉뚱하게 %USERPROFILE%\Documents\Arduino\generated_examples\Blink\Blink.ino 파일의 경로가 나오는 것입니다. 혹시나 해서, %USERPROFILE%\Documents\Arduino\generated_examples\Blink 폴더를 삭제했더니 이제는 다음과 같이 오류 메시지가 바뀝니다.

#include errors detected. Please update your includePath. IntelliSense features for this translation unit (C:\temp\My\My.ino) will be provided by the Tag Parser.

cannot open source file "avr/pgmspace.h" (dependency of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arduino\avr\cores\arduino\Arduino.h")


우선, 두 번째 오류는 ./.vscode/settings.json 파일을 통해 "Workspace Settings" 수준으로 C_Cpp.intelliSenseEngineFallback 설정을 하면 없어집니다. (settings.json 파일이 없는 경우 그냥 만들거나 Command Palette을 통해 "> Preferences: Open Settings (JSON)" 명령을 실행합니다.)

{
    "C_Cpp.intelliSenseEngineFallback": "Disabled"
}

첫 번째 오류는 해결 방법이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은데, 일단 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2개의 include 폴더를 추가했을 때 없어졌습니다.

{
    "configurations": [
        {
            "name": "Win32",
            "includePath": [
                "C:\\Program Files (x86)\\Arduino\\tools\\**",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arduino\\avr\\**",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tools/avr/avr/include",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arduino/avr/variants/circuitplay32u4"
            ],
            "forcedInclude": [
                "C:\\Program Files (x86)\\Arduino\\hardware\\arduino\\avr\\cores\\arduino\\Arduino.h"
            ],
            "intelliSenseMode": "msvc-x64",
            "compilerPath":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VC/Tools/MSVC/14.15.26726/bin/Hostx64/x64/cl.exe",
            "cStandard": "c11",
            "cppStandard": "c++17"
        }
    ],
    "version": 4
}

재미있는 것은, 첫 번째 문제를 해결하면 두 번째의 settings.json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음... 보면 볼수록 이상하군요. ^^ /avr/avr/include 폴더는 그렇다 쳐도 /avr/variants 폴더는 그 상위에 있는 avr\\** 설정에 포함이 되는데도 다시 해줘야만 합니다.




참고로, 이번 2개의 오류는 사실 발생했다고 해도 그다지 개발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고 IntelliSense에만 약간 문제가 발생합니다. 중요 작업인 컴파일 및 업로드가 잘 되므로 고치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그래도 빨간 줄이 그어지는 것을 참고 못 보는 분들이라면 ^^ 이런 유의 작업을 해줘야만 합니다.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https://www.sysnet.pe.kr/2/0/11753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새 프로젝트
; https://www.sysnet.pe.kr/2/0/11754

Visual Studio Code의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시 인텔리센스가 안 된다면?
; https://www.sysnet.pe.kr/2/0/11756

Visual Studio Code extension for Arduino - #include errors detected.
; https://www.sysnet.pe.kr/2/0/11755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9/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08-05 04시11분
[나그네] VSCode 버그인거 같습니다. 보통 코드 수정없이 VSCode를 재시작하면 사라지더군요.

[guest]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2정성태4/20/2024206닷넷: 2244. C# - PCM 오디오 데이터를 연속(Streaming) 재생 (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601정성태4/19/2024247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파일 다운로드1
13600정성태4/18/2024298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368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402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2
13597정성태4/15/2024465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825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954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025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051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208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3591정성태4/2/20241169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073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143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197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157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301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096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050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158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421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588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3580정성태3/15/20241138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파일 다운로드1
13579정성태3/13/20241494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
13578정성태3/11/20241631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파일 다운로드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