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ould not save daemon configuration to C:\ProgramData\Docker\config\daemon.json: Access to the path 'C:\ProgramData\Docker\config' is denied.

"Docker for Windows"에는 리눅스와는 달리 "Windows Containers"를 배려하느라,

Windows 10에서 경험해 보는 Windows Containers 와 docker
; https://www.sysnet.pe.kr/2/0/11013

트레이의 아이콘을 통해 "Switch to Windows containers..." 메뉴로 명시적인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Switch to Linux containers..." 메뉴로 다시 돌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메뉴를 선택했더니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Could not save daemon configuration to C:\ProgramData\Docker\config\daemon.json: Access to the path 'C:\ProgramData\Docker\config' is denied.
   at Docker.WPF.DaemonOptionsLoader.Get(ContainerEngineMode mode) in C:\workspaces\stable-18.09.x\src\github.com\docker\pinata\win\src\Docker.WPF\DaemonOptionsLoader.cs:line 85
   at Docker.WPF.BackendClient.Start(ContainerEngineMode mode) in C:\workspaces\stable-18.09.x\src\github.com\docker\pinata\win\src\Docker.WPF\BackendClient.cs:line 61
   at Docker.Actions.<>c__DisplayClass28_0.<SwitchDaemon>b__0() in C:\workspaces\stable-18.09.x\src\github.com\docker\pinata\win\src\Docker.Windows\Actions.cs:line 305
   at Docker.WPF.TaskQueue.<>c__DisplayClass19_0.<.ctor>b__1() in C:\workspaces\stable-18.09.x\src\github.com\docker\pinata\win\src\Docker.WPF\TaskQueue.cs:line 59

결국 daemon.json 파일을 C:\ProgramData\docker\config 폴더에 대한 접근 권한이 없어 생성할 수 없다는 것인데요, "Access is denied" 문제이므로 "Docker for Windows" 트레이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면 됩니다.

방법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명령행을 이용해 "C:\Program Files\docker\Docker" 폴더에 있는 "Docker for Windows.exe"를 직접 실행하는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11/2018]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899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682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39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196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39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69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598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05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30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56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886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14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25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25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3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60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83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40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19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1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19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20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3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58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1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30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