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C++ 프로젝트의 시작 프로그램으로 .NET Core EXE를 지정하는 경우 닷넷 디버깅이 안 되는 문제 [2020-06-23 업데이트 - 최신 버전의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Managed Only (.NET Core)" 디버깅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C/C++ 프로젝트를 DLL로 만든 경우 디버깅을 하려면 속성 창의 Debugging 옵션을 이용해 다음과 같이 환경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렇게 외부 EXE 파일 대상으로 .NET Core 프로그램을 지정하는 경우,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Command: c:\program files\dotnet\dotnet.exe Command Arguments: exec "c:\temp\ConsoleApp1\ConsoleApp1\bin\Debug\netcoreapp2.1\ConsoleApp1.dll" Working Directory: c:\temp\ConsoleApp1\ConsoleApp1\bin\Debug\netcoreapp2.1\ 설정하고 "Managed only" 모드로 F5 디버깅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A fatal error has occurred and debugging needs to be terminated. For more details, please see the Microsoft Help and Support web site. HRESULT=0x8000ffff. ErrorCode=0x0. 아마도 .NET Managed Debugger가 대상을 .NET Full Framework으로 인식하고 붙으려는 시도를 하기 때문에 실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대상 프로세스를 실행해 두고, "Debug" / "Attach to Process..." 메뉴를 이용해 연결하려는 경우 다음의 5가지 유형이 Managed로 나옵니다. Managed (CoreCLR) Managed (Native compilation) Managed (v3.5, v3.0, v2.0) Managed (v4.6, v4.5, v4.0) Managed Compatibility Mode 이 중에서 CoreCLR 유형으로 연결하면 Managed 코드 디버깅이 가능합니다. 반면 "Managed (v4.6, v4.5, v4.0)"와 같은 걸로 지정하면 디버깅이 안 됩니다. 즉, C/C++ 프로젝트에서의 "Managed only" 모드는 CoreCLR에 대한 배려가 없는 것 같습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 Managed 디버깅을 하고 싶다면 대상 EXE를 만든 프로젝트 기준으로 F5 디버깅을 해야 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Graphics: 34.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1) - Per-Pixel Lighting[이전 글] 오류 유형: 507. Could not save daemon configuration to C:\ProgramData\Docker\config\daemon.json: Access to the path 'C:\ProgramData\Docker\config' is denied. [연관 글] VS.NET IDE: 147. Visual C++ 프로젝트 - .NET Core EXE를 "Debugger Type"으로 지원하는 기능 추가 [최초 등록일: 12/11/2018] [최종 수정일: 8/20/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01-31 11시42분 F5 Debug failed with 0x8000ffff when C/C++ project and .NET Core project is mixed.; https://developercommunity.visualstudio.com/t/F5-Debug-failed-with-0x8000ffff-when-CC/1357382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5정성태8/8/201820592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11644정성태8/6/201823648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11643정성태8/6/201823375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111642정성태8/3/201821647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11641정성태8/3/201827084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3751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2146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19784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4341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31480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20328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333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666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9660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3124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6376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5481.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7302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149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982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9110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371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317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286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2105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366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