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19 Preview 4/RC - C# 8.0 Missing compiler required member 'System.Range..ctor'

현재 2019 (Preview 3은 괜찮고) Preview 4와 RC 버전에서 Range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컴파일 오류가 발생합니다.

Program.cs(21,33,21,38): error CS0656: Missing compiler required member 'System.Range..ctor'

이 문제가 roslyn 이슈에도 올라와 있는데요.

CS0656: Missing compiler required member (.Net Core 3.0 Preview 2, Visual Studio 2019 Preview)  #2364 
; https://github.com/dotnet/core/issues/2364

문제의 원인은 Preview4/RC에 들어가 있는 C# 8.0 컴파일러가 System.Range의 생성자를 접근하도록 바뀌었는데 역시 Preview 버전의 .NET Core 3.0에 포함된 System.Runtime.System.Range 타입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C# 8.0 컴파일러 개발자들은 이미 업데이트된 .NET Core 3.0 preview 버전을 사용하고 있어서 에러가 없었을 것입니다.)

이 문제는 다음번 .NET Core 3.0 preview가 나오면 자연스럽게 해결되겠지만 그전까지는 지난 글의 방법에 따라,

C# 8.0의 Index/Range 연산자를 .NET Framework에서 사용하는 방법 및 비동기 스트림의 컴파일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835

다음과 같이 변경된 ranges.cs 파일을 추가해 빌드하는 식으로 우회할 수 있습니다. (2개의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namespace System
{
    public readonly struct Index
    {
        private readonly int _value;

        public int Value => _value < 0 ? ~_value : _value;
        public bool FromEnd => _value < 0;
        public bool IsFromEnd => _value < 0;

        public Index(int value, bool fromEnd)
        {
            if (value < 0) throw new ArgumentException("Index must not be negative.", nameof(value));

            _value = fromEnd ? ~value : value;
        }

        public static implicit operator Index(int value)
            => new Index(value, fromEnd: false);

        public int GetOffset(int length)
        {
            int num = this._value;
            if (this.IsFromEnd)
            {
                num = (int) (num + (length + 1));
            }
            return num;
        }
    }

    public readonly struct Range
    {
        public Index Start { get; }
        public Index End { get; }

        public Range(Index start, Index end)
        {
            this.Start = start;
            this.End = end;
        }

        public static Range Create(Index start, Index end) => new Range(start, end);
        public static Range FromStart(Index start) => new Range(start, new Index(0, fromEnd: true));
        public static Range ToEnd(Index end) => new Range(new Index(0, fromEnd: false), end);
        public static Range All() => new Range(new Index(0, fromEnd: false), new Index(0, fromEnd: true));
    }

    static class Extensions
    {
        public static int get_IndexerExtension(this int[] array, Index index) =>
            index.FromEnd ? array[array.Length - index.Value] : array[index.Value];

        public static int get_IndexerExtension(this Span<int> span, Index index) =>
            index.FromEnd ? span[span.Length - index.Value] : span[index.Value];

        public static char get_IndexerExtension(this string s, Index index) =>
            index.FromEnd ? s[s.Length - index.Value] : s[index.Value];

        public static Span<int> get_IndexerExtension(this int[] array, Range range) =>
            array.Slice(range);

        public static Span<int> get_IndexerExtension(this Span<int> span, Range range) =>
            span.Slice(range);

        public static string get_IndexerExtension(this string s, Range range) =>
            s.Substring(range);

        public static Span<T> Slice<T>(this T[] array, Range range)
            => array.AsSpan().Slice(range);

        public static Span<T> Slice<T>(this Span<T> span, Range range)
        {
            var (start, length) = GetStartAndLength(range, span.Length);
            return span.Slice(start, length);
        }

        public static string Substring(this string s, Range range)
        {
            var (start, length) = GetStartAndLength(range, s.Length);
            return s.Substring(start, length);
        }

        private static (int start, int length) GetStartAndLength(Range range, int entityLength)
        {
            var start = range.Start.FromEnd ? entityLength - range.Start.Value : range.Start.Value;
            var end = range.End.FromEnd ? entityLength - range.End.Value : range.End.Value;
            var length = end - start;

            return (start, length);
        }
    }
}

참고로 .NET Core 3.0 프로젝트에서는 위와 같은 소스 코드를 함께 포함하면 타입 충돌 경고가 뜨는데 일단은 무시하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2/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03-07 09시13분
2019-03-06일부터 배포되는 SDK 3.0.100-preview3-010431 버전을 설치하면 "Missing compiler required member 'System.Range..ctor'" 오류가 없어집니다.
정성태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173정성태11/27/202214406.NET Framework: 2072. 닷넷 응용 프로그램의 스레드 스택 크기 변경
13172정성태11/25/202214109.NET Framework: 2071. 닷넷에서 ESP/RSP 레지스터 값을 구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171정성태11/25/202213356Windows: 214. 윈도우 - 스레드 스택의 "red zone"
13170정성태11/24/202214962Windows: 213. 윈도우 - 싱글 스레드는 컨텍스트 스위칭이 없을까요?
13169정성태11/23/202216404Windows: 212. 윈도우의 Protected Process (Light) 보안 [1]파일 다운로드2
13168정성태11/22/202213407제니퍼 .NET: 31. 제니퍼 닷넷 적용 사례 (9) - DB 서비스에 부하가 걸렸다?!
13167정성태11/21/202214248.NET Framework: 2070. .NET 7 - Console.ReadKey와 리눅스의 터미널 타입
13166정성태11/20/202214534개발 환경 구성: 651. Windows 사용자 경험으로 WSL 환경에 dotnet 런타임/SDK 설치 방법
13165정성태11/18/202212841개발 환경 구성: 650. Azure - "scm" 프로세스와 엮인 서비스 모음
13164정성태11/18/202215483개발 환경 구성: 649. Azure - 비주얼 스튜디오를 이용한 AppService 원격 디버그 방법
13163정성태11/17/202215644개발 환경 구성: 648.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안드로이드 기기 인식하는 방법
13162정성태11/15/202216913.NET Framework: 2069. .NET 7 - AOT(ahead-of-time) 컴파일 [1]
13161정성태11/14/202215328.NET Framework: 2068. C# - PublishSingleFile로 배포한 이미지의 역어셈블 가능 여부 (난독화 필요성) [4]
13160정성태11/11/202215924.NET Framework: 2067. C# - PublishSingleFile 적용 시 native/managed 모듈 통합 옵션
13159정성태11/10/202218640.NET Framework: 2066. C# - PublishSingleFile과 관련된 옵션 [3]
13158정성태11/9/202214318오류 유형: 826. Workload definition 'wasm-tools' in manifest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 [...] conflicts with manifest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net7'
13157정성태11/8/202215381.NET Framework: 2065. C# - Mutex의 비동기 버전파일 다운로드1
13156정성태11/7/202217634.NET Framework: 2064. C# - Mutex와 Semaphore/SemaphoreSlim 차이점파일 다운로드1
13155정성태11/4/202215504디버깅 기술: 183. TCP 동시 접속 (연결이 아닌) 시도를 1개로 제한한 서버
13154정성태11/3/202216246.NET Framework: 2063. .NET 5+부터 지원되는 GC.GetGCMemoryInfo파일 다운로드1
13153정성태11/2/202217305.NET Framework: 2062. C# - 코드로 재현하는 소켓 상태(SYN_SENT, SYN_RECV)
13152정성태11/1/202216397.NET Framework: 2061. ASP.NET Core - DI로 추가한 클래스의 초기화 방법 [1]
13151정성태10/31/202215688C/C++: 161. Windows 11 환경에서 raw socket 테스트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150정성태10/30/202214015C/C++: 160. Visual Studio 2022로 빌드한 C++ 프로그램을 위한 다른 PC에서 실행하는 방법
13149정성태10/27/202214649오류 유형: 825. C# - CLR ETW 이벤트 수신이 GCHeapStats_V1/V2에 대해 안 되는 문제파일 다운로드1
13148정성태10/26/202215350오류 유형: 824. msbuild 에러 -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net5.0'. Ensure that restore has run and that you have included 'net5.0' in the TargetFramew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