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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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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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 Framework: 480. C# - 배치 파일 실행하고 출력 결과를 얻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810

.NET Framework: 602. Process.Start의 cmd.exe에서 stdin만 redirect 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029

.NET Framework: 817. Process.Start로 실행한 콘솔 프로그램의 출력 결과를 얻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870

Linux: 24. Linux/C# - 실행 파일이 아닌 스크립트 형식의 명령어를 Process.Start로 실행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073

닷넷: 2292. C# - 자식 프로세스의 출력이 4,096보다 많은 경우 Process.WaitForExit 호출 시 hang 현상
; https://www.sysnet.pe.kr/2/0/13707

닷넷: 2314. C# - ProcessStartInfo 타입의 Arguments와 ArgumentList
; https://www.sysnet.pe.kr/2/0/13876




Process.Start로 실행한 콘솔 프로그램의 출력 결과를 얻는 방법

이미 아래의 글에서 쓴 적이 있지만,

C# - 배치 파일 실행하고 출력 결과를 얻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810

배치 파일이 아닌, 콘솔 프로그램이라면 "cmd.exe"를 경유하지 않고 곧바로 exe를 FileName에 적용하면 됩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Diagnostics;

namespace ConsoleApp1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GetOutput("tasklist.exe", ""));

            // int pid = Process.GetCurrentProcess().Id;
            // Console.WriteLine(GetOutput("tasklist.exe", $"/FI \"PID eq {pid}\""));
        }

        private static string GetOutput(string executable, string arguments)
        {
            ProcessStartInfo psi = new ProcessStartInfo();
            psi.FileName = executable;
            psi.Arguments = arguments;
            psi.RedirectStandardOutput = true;
            psi.UseShellExecute = false;

            Process proc = Process.Start(psi);
            string txt = proc.StandardOutput.ReadToEnd();
            return txt;
        }
    }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프로젝트를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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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6/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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