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 폴더 경로 문자열에서 "..", "." 표기를 고려한 최종 문자열을 얻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예전에 다음의 글을 쓴 적이 있는데요.

C# - 폴더 경로 문자열에서 "..", "." 표기를 고려한 최종 문자열을 얻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808

그래서 Path.GetFullPath나 Uri 타입의 LocalPath를 이용하면 ".", ".." 경로를 정규화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유닉스 계열의 경로에 대해서는 반환을 잘 하지 못합니다. 가령 다음과 같은 문자열이 있을 때,

string txt = "/home/tester/bin/x64/Debug/../test.conf";

Path.GetFullPath나 Uri 타입을 사용하면 결과가 이렇게 나옵니다.

Path.GetFullPath
    C:\home\tester\bin\x64\test.conf

Uri.LocalPath - 예외 발생
    System.UriFormatException: Invalid URI: The format of the URI could not be determined.
       at System.Uri.CreateThis(String uri, Boolean dontEscape, UriKind uriKind)
       at System.Uri..ctor(String uriString)
       ...[생략]...

물론, 위의 결과는 윈도우에서 실행했을 때입니다. Linux에서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다음과 같이 정규화된 경로를 얻을 수 있습니다.

Path.GetFullPath
    /home/tester/bin/x64/test.conf

Uri.LocalPath
    /home/tester/bin/x64/test.conf

그래도 가끔은 윈도우 환경에서 리눅스 경로를 함께 다뤄야 할 수도 있는데요. 어쩔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만들어야지.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IO;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txt = "/home/tester/bin/x64/Debug/../test.conf";

        NoException(Path.GetFullPath, txt);
        NoException((path) => new Uri(path).LocalPath, txt);
        NoException(NormalizePath, txt);
    }

    private static void NoException(Func<string, string> normalizePath, string path)
    {
        try
        {
            Console.WriteLine(normalizePath(path));
        }
        catch (Exception e)
        {
            Console.WriteLine(e.ToString());
        }

        Console.WriteLine();
    }

    internal static string NormalizePath(string path)
    {
        List<string> pathList = new List<string>();
        string[] parts = path.Split(new char[] { '/', '\\' }, StringSplitOptions.None);

        foreach (string part in parts)
        {
            if (part == ".")
            {
                continue;
            }

            if (part == ".." && pathList.Count >= 1)
            {
                pathList.RemoveAt(pathList.Count - 1);
                continue;
            }

            pathList.Add(part);
        }

        return string.Join('/'.ToString(), pathList.ToArray());
    }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22/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1정성태10/2/201823203오류 유형: 490. 윈도우 라이선스 키 입력 오류 0xc004f050, 0xc004e028
11710정성태10/2/201822163.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0526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2754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4110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0181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0997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5003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19779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6998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2747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0782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19373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0668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19470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0445.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5655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19825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2905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3219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0133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1690정성태9/13/201823124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파일 다운로드1
11689정성태9/13/201822376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11688정성태9/11/201817741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
11687정성태9/11/201819749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86정성태9/8/201818753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