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2021-06-27 업데이트) .NET Core 2.2.2 SDK부터 함께 배포되는 Roslyn 컴파일러에는 이제 더 이상 csc.exe가 제공되지 않으며 csc.dll로만 존재해 직접적으로 수행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NET Core 환경에서 (프로젝트가 아닌) C# 코드 파일을 입력으로 컴파일하는 방법 (4.x 기준의) .NET Framework이 설치된 경우에는 다음의 경로에, 32비트: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4.0.30319 64비트: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64\v4.0.30319 고정적으로 csc.exe가 있어 다음과 같이 쉽게(?) 빌드할 수 있었습니다. c:\temp>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4.0.30319\csc" program.cs 그런데, 닷넷 코어 환경에서는 경로가 잘 알려진 "dotnet.exe"가 기본적으로 프로젝트 기반으로 빌드를 담당하면서 내부적으로는 csc.exe가 감춰져 있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개별 파일로 빌드하려면 직접 csc.exe를 찾아내야 하는데요. 이럴 때 where.exe를 이용해 다음과 같이 csc.exe가 있는 폴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C:\temp> where dotnet C:\Program Files\dotnet\dotnet.exe C:\Program Files (x86)\dotnet\dotnet.exe C:\temp> cd "C:\Program Files\dotnet\sdk\3.0.100\Roslyn\bincore" C:\Program Files\dotnet\sdk\3.0.100\Roslyn\bincore> csc Microsoft (R) Visual C# Compiler version 3.3.1-beta3-19461-02 (2fd12c21)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warning CS2008: No source files specified. error CS1562: Outputs without source must have the /out option specified 역시나, 저렇게 Roslyn 폴더를 찾아가기보다는... "dotnet build"가 더 선호될 수밖에 없겠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개발 환경 구성: 461. C# 8.0의 #nulable 관련 특성을 .NET Framework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방법[이전 글] 개발 환경 구성: 459. .NET Framework 프로젝트에서 C# 8.0/9.0 컴파일러를 사용하는 방법 [연관 글] .NET Framework: 2034. .NET Core/5+ 환경에서 (프로젝트가 아닌) C# 코드 파일을 입력으로 컴파일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최초 등록일: 10/12/2019] [최종 수정일: 7/7/2023]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10-12 11시19분 Is it possible to compile a single C# code file with the .NET Core Roslyn compiler?;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6065777/is-it-possible-to-compile-a-single-c-sharp-code-file-with-the-net-core-roslyn-c 정성태 ...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200정성태5/16/201719403오류 유형: 385. WPF - 폰트가 없어 System.IO.FileNotFoundException 예외가 발생하는 경우11199정성태5/16/201721205.NET Framework: 657. CultureInfo.GetCultures가 반환하는 값11198정성태5/10/201722687.NET Framework: 656. Windows Forms의 오류(Exception) 처리 방법에 대한 차이점 설명11197정성태5/8/201719606개발 환경 구성: 315. VHD 파일의 최소 크기111196정성태5/4/201720803오류 유형: 384. Msvm_ImageManagementService WMI 객체를 사용할 때 오류 상황 정리 [1]11195정성태5/3/201721126.NET Framework: 655. .NET Framework 4.7 릴리스11194정성태5/3/201723274오류 유형: 383. net use 명령어로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시 "System error 67 has occurred." 오류 발생11193정성태5/3/201721592Windows: 141. 설치된 Windows로부터 설치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11192정성태5/2/201722156Windows: 140. unattended.xml/autounattend.xml 파일을 마련하는 방법11191정성태5/2/201722892Windows: 139. Dell Venue 8 Pro 태블릿에 USB를 이용한 윈도우 운영체제 설치 방법11190정성태5/2/201728236Windows: 138. Windows 운영체제의 ISO 설치 파일에 미리 Device driver를 준비하는 방법11189정성태5/2/201720239Windows: 137. Windows 7 USB/DVD DOWNLOAD TOOL로 98%에서 실패하는 경우11188정성태4/27/201722713VC++: 118. Win32 HANDLE 자료형의 이모저모 [1]11187정성태4/26/201723280개발 환경 구성: 314. C# - PowerPoint 확장 Add-in 만드는 방법 [1]111186정성태4/24/201721059VS.NET IDE: 117. Visual Studio 확장(VSIX)을 이용해 사용자 매크로를 추가하는 방법 [1]111185정성태4/22/201718994VS.NET IDE: 116. Visual Studio 확장(VSIX)을 이용해 사용자 메뉴 추가하는 방법 (2) - 동적 메뉴 구성111184정성태4/21/201720632VS.NET IDE: 115. Visual Studio 확장(VSIX)을 이용해 사용자 메뉴 추가하는 방법111183정성태4/19/201719489.NET Framework: 654. UWP 앱에서 FolderPicker 사용 시 유의 사항111182정성태4/19/201723498개발 환경 구성: 313. Nuget Facebook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ASP.NET 웹 폼과 로그인 연동하는 방법11181정성태4/18/201720402개발 환경 구성: 312. Azure Web Role의 AppPool 실행 권한을 Local System으로 바꾸는 방법11180정성태4/16/201723438Java: 18. Java의 Memory Mapped File 자원 반환이 안 되는 문제11179정성태4/13/201716578기타: 64. SVG Converter 스토어 앱 개인정보 보호 정책 안내11178정성태4/10/201718788개발 환경 구성: 311. COM+ 관리자의 DCOM 구성에 나오는 기준11177정성태4/7/201719190.NET Framework: 653. C# 7 새로운 문법(1) - 더욱 편리해진 Out 변수 사용111176정성태4/5/201716246VC++: 117. Visual Studio - ATL COM 개체를 단위 테스트 하는 방법11175정성태4/5/201725923.NET Framework: 652. C# 개발자를 위한 C++ COM 객체의 기본 구현 방식 설명1 ...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