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2021-06-27 업데이트) .NET Core 2.2.2 SDK부터 함께 배포되는 Roslyn 컴파일러에는 이제 더 이상 csc.exe가 제공되지 않으며 csc.dll로만 존재해 직접적으로 수행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NET Core 환경에서 (프로젝트가 아닌) C# 코드 파일을 입력으로 컴파일하는 방법 (4.x 기준의) .NET Framework이 설치된 경우에는 다음의 경로에, 32비트: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4.0.30319 64비트: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64\v4.0.30319 고정적으로 csc.exe가 있어 다음과 같이 쉽게(?) 빌드할 수 있었습니다. c:\temp>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4.0.30319\csc" program.cs 그런데, 닷넷 코어 환경에서는 경로가 잘 알려진 "dotnet.exe"가 기본적으로 프로젝트 기반으로 빌드를 담당하면서 내부적으로는 csc.exe가 감춰져 있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개별 파일로 빌드하려면 직접 csc.exe를 찾아내야 하는데요. 이럴 때 where.exe를 이용해 다음과 같이 csc.exe가 있는 폴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C:\temp> where dotnet C:\Program Files\dotnet\dotnet.exe C:\Program Files (x86)\dotnet\dotnet.exe C:\temp> cd "C:\Program Files\dotnet\sdk\3.0.100\Roslyn\bincore" C:\Program Files\dotnet\sdk\3.0.100\Roslyn\bincore> csc Microsoft (R) Visual C# Compiler version 3.3.1-beta3-19461-02 (2fd12c21)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warning CS2008: No source files specified. error CS1562: Outputs without source must have the /out option specified 역시나, 저렇게 Roslyn 폴더를 찾아가기보다는... "dotnet build"가 더 선호될 수밖에 없겠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개발 환경 구성: 461. C# 8.0의 #nulable 관련 특성을 .NET Framework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방법[이전 글] 개발 환경 구성: 459. .NET Framework 프로젝트에서 C# 8.0/9.0 컴파일러를 사용하는 방법 [연관 글] .NET Framework: 2034. .NET Core/5+ 환경에서 (프로젝트가 아닌) C# 코드 파일을 입력으로 컴파일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최초 등록일: 10/12/2019] [최종 수정일: 7/7/2023]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10-12 11시19분 Is it possible to compile a single C# code file with the .NET Core Roslyn compiler?;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6065777/is-it-possible-to-compile-a-single-c-sharp-code-file-with-the-net-core-roslyn-c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0정성태7/15/20181741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046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5004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5324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2595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1800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0918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6949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1712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1정성태7/11/201819894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0정성태7/10/201818360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111599정성태7/10/201817671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111598정성태7/10/201819558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11597정성태7/10/20182165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11596정성태7/10/201819569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11595정성태7/10/201825326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11594정성태7/8/201819718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111593정성태7/8/201818752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111591정성태7/7/201818071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111590정성태7/7/201817636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111589정성태7/7/201817934.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111588정성태7/7/201819398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11587정성태7/5/201819001.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11586정성태7/5/201818164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111585정성태7/5/201818341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111584정성태7/5/201818323Math: 35. GeoGebra 기하 (12) -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하는 원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