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Azure - 일정(schedule)에 등록한 runbook이 1년 후 실행이 안 되는 문제(Reason - The key used is expired.)

이상하군요. 어느 순간부터 일정에 등록한 runbook 스크립트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Azure runbook 예제 - 6시간 동안 수행 중인 VM을 중지
; https://www.sysnet.pe.kr/2/0/11517

대충 저 글을 쓴지 1년이 되어가는데요, 왜냐하면 "Automation Account"가 소유한 인증서가 1년 만기이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오류가 runbook 실행 시 발생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AADSTS700027: Client assertion contains an invalid signature. [Reason - The key used is expired., Thumbprint of key used by client: 'A9AFDC7BC047322F00AF034E24B63385898BB13D', Found key 'Start=10/22/2018 00:00:00, End=10/23/2019 00:00:00', Please visit 'https://developer.microsoft.com/en-us/graph/graph-explorer?WT.mc_id=DT-MVP-4038148' and query for 'https://graph.microsoft.com/beta/applications/83d348ba-3cd2-4ab2-9304-8b0736f7e3ad' to see configured keys] Trace ID: 8ee86b7b-cd1c-4413-b3de-6acd888d3101 Correlation ID: 4d03cd5e-325d-4175-a062-6c1d1485731a Timestamp: 2019-11-14 04:00:33Z
No subscription found in the context. Please ensure that the credentials you provided are authorized to access an Azure subscription, then run Connect-AzureRmAccount to login.


검색해 보면 정확히 저 문제를 설명한 글이 나옵니다. ^^

Azure Automation Fails to Start Machine
; https://www.mcbsys.com/blog/2017/06/azure-automation-fails-to-start-machine/

그런데 사실 이 문제를 인식하기 어려웠던 점이 있는데, runbook의 "Process Automation" / "Jobs" 로그를 보면 다음과 같이 STATUS가 "Completed"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림 출처: https://www.mcbsys.com/blog/2017/06/azure-automation-fails-to-start-machine/]
runbook_cert_expired_0.png

하지만 저 로그 항목 하나를 찍고 들어가면 그제서야 이 글의 처음에 실은 "AADSTS700027" 오류가 보입니다. ^^;




해결 방법은 "Azure Automation Fails to Start Machine" 글에도 나오지만, 문제가 되는 "Automation Account"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runbook_cert_expired_1.png

친절하게 오류 메시지와 함께 링크를 제공하므로,

The certificates for the Run As account and Classic Run As account have expired. Click here to renew the certificate(s).

이것을 누르면 "Azure Run As Account"와 "Azure Classic Run As Account"에 대해 인증서를 갱신(renew)하는 버튼이 보이고, 그것을 눌러 실행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됩니다. ^^ (그나저나... 이걸 1년마다 신경 써야 하는 것은 좀...!!!)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15/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1정성태8/3/20182690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580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293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3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15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258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187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3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51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452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02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18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29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12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32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590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861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51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2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68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76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33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297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721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349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46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