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의 Ctrl + Alt + M, 1 (Memory 1) 등의 단축키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간혹 디버깅하다 보면 메모리 창을 보게 되는데 비주얼 스튜디오는 기본적으로 다음의 단축키 4개를 지원합니다.

메뉴 경로: "Debug" / "Windows" / "Memory"

단축키:
    Ctrl + Alt + M, 1 (Memory 1)
    Ctrl + Alt + M, 2 (Memory 2)
    Ctrl + Alt + M, 3 (Memory 3)
    Ctrl + Alt + M, 4 (Memory 4)

이 키들이 먹히지 않는 PC가 있는데 바로 GeForce Experience 프로그램이 동작하고 있을 때입니다. 왜냐하면 이미 "Ctrl + Alt + M"에 대한 단축키를 가로채고 있기 때문인데, 물론 "GEFORCE Experience Settings (Alt + Z)" 화면으로 들어가,

disable_nvidia_shortcutkey_0.png

Ctrl + Alt + M: Toggle microphone on/off

위의 화면에서 보는 대로 단축키 관련 설정을 다른 걸로 바꾸면 비주얼 스튜디오의 Memory 창 관련 단축키들이 다시 동작하게 됩니다.




그런데, 은근히 GeForce Experience가 점유하고 있는 단축키가 좀 많습니다. 따라서 이로 인해 다른 단축키들과의 충돌이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데 굳이 게임하는 동안 저런 단축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냥 꺼두는 것이 더 권장됩니다.

이를 위해 (System Tray를 통해서 접근이 가능한) "GeForce Experience"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다음과 같이, "IN-GAME OVERLAY" 설정을 Off로 만들면 됩니다.

disable_nvidia_shortcutkey_1.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17/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
NoWriterDateCnt.TitleFile(s)
286정성태6/23/200622407웹: 4. 웹 사이트 식별자(Identifier) 값 변경
285정성태6/20/200622654오류 유형: 9. [TFS] Report 관련 서비스를 조회할 때 rsErrorImpersonatingUser 오류 메시지 발생 [1]
284정성태6/19/200620420VS.NET IDE: 40. FxCop - IDE 에서 제공해 주는 SuppressMessage 코드
283정성태1/19/200721308Team Foundation Server: 8. 소스 세이프에서 TFS SourceControl 로 마이그레이션 [2]
279정성태12/27/200626699개발 환경 구성: 3. VS.NET 원격 디버깅 [1]
280정성태6/12/200626169    답변글 개발 환경 구성: 3.1. VS.NET 2003 원격 디버깅 설정
281정성태8/11/200627649    답변글 개발 환경 구성: 3.2. VS.NET 2005 원격 디버깅 설정
315정성태8/11/200628288        답변글 개발 환경 구성: 3.3. VS.NET 2005 원격 디버깅 설정 - ASP.NET F5 디버깅
278정성태6/11/200624853오류 유형: 8. [Outlook] 0x8004011D 에러 - "Exchange over the Internet" 환경
276정성태6/7/200618303Team Foundation Server: 7. 외부 빌드 머신 구성
287정성태6/24/200615946    답변글 Team Foundation Server: 7.1. 외부 빌드 머신 구성 - 다른 블로그 자료
275정성태6/7/200623842디버깅 기술: 4. VC++ 8.0 원격 디버깅 구성 - Side-by-Side DLL 문제.
269정성태6/6/200621030Team Foundation Server: 6. HTTPS를 통한 Team Server 접근 [1]
270정성태6/5/200617990    답변글 Team Foundation Server: 6.1. HTTPS를 통한 Team Server 접근 [1]
273정성태6/6/200620730    답변글 Team Foundation Server: 6.2. 두번째 방법 - HTTPS 를 통한 Team Server 접근 [1]
267정성태6/4/200620037Team Foundation Server: 5. 인터넷으로 Team Server 접근 [2]
266정성태6/8/200616635오류 유형: 7. [설치] mpoai9.dll 관련 오류
265정성태6/1/200624384디버깅 기술: 3. 원격 컴퓨터 디버깅 - VPC 설정
314정성태8/11/200621457    답변글 디버깅 기술: 3.1. Managed 원격 디버깅과 WinDBG 원격 디버깅
264정성태6/1/200630560오류 유형: 6. [VC++ 컴파일] already defined in ntdll.lib(ntdll.dll)
263정성태6/1/200631467디버깅 기술: 2. 커널 구조체 살펴보기 [5]
262정성태6/1/200623863오류 유형: 5. [설치] WinFX Beta2 - 설치시 문제점 해결
261정성태6/1/200620316웹: 3. IIS 6.0 - AppPool을 활용하여 실 서버(운영 서버)에서 디버깅
258정성태6/1/200628223디버깅 기술: 1. 디버깅 방법 - CLR 프로파일러 [1]파일 다운로드1
274정성태6/7/200621136    답변글 디버깅 기술: 1.1. 디버깅 방법 - CLR 프로파일러 ( on Vista )
254정성태6/1/200617593개발 환경 구성: 2. VPC에 Vista 설치하는 방법 [2]
...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