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git-credential-manager.exe: Using credentials for username "Personal Access Token".

아래의 글에 설명한 대로,

NuGet + Github 라이브러리 디버깅 관련 옵션 3가지 - "Enable Just My Code" / "Enable Source Link support" / "Suppress JIT optimization on module load (Managed only)"
; https://www.sysnet.pe.kr/2/0/12200

소스 링크로 연결된 라이브러리를 디버깅하다가 소스 코드 진입 시점에 다음과 같은 오류가 뜬다면?

ProcessHandleInfo.cs not found: Source Link authentication failed

You need to find ProcessHandleInfo.cs to view the source for the current call stack frame

Source Link Error:
git-credential-manager.exe: Using credentials for username "Personal Access Token".
ERROR: The request failed with code 404 : "Not Found". Treating 404 as authentication failure. Some services return 404 instead of 401 for authentication failures.

Source Link URL: https://raw.githubusercontent.com/stjeong/DotNetSamples/c7aee567018104a3e4f867786637899d02906e37/WinConsole/Debugger/KernelStructOffset/ProcessHandleInfo.cs

Try one of the following options:
    - Authenticate for Source Link (https://raw.githubusercontent.com/stjeong/DotNetSamples/c7aee567018104a3e4f867786637899d02906e37/WinConsole/Debugger/KernelStructOffset/ProcessHandleInfo.cs)
    - Browse and find ProcessHandleInfo.cs...

ProcessHandleInfo.cs을(를) 찾을 수 없음: 소스 링크 인증 실패

현재 호출 스택 프레임에 대한 소스를 보려면 ProcessHandleInfo.cs을(를) 찾아야 합니다.

소스 링크 오류:
git-credential-manager.exe: 자격 증명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 프로세스가 실패했습니다(종료 코드: -1)..
오류: 요청에 실패했습니다(코드: 404). "Not Found". 404을(를) 인증 실패로 처리합니다. 일부 서비스에서는 인증 실패 시 401 대신 404을(를) 반환합니다.

소스 링크 URL: https://raw.githubusercontent.com/stjeong/DotNetSamples/c7aee567018104a3e4f867786637899d02906e37/WinConsole/Debugger/KernelStructOffset/ProcessHandleInfo.cs

다음 옵션 중 하나를 시도해 보십시오.
    - 소스 링크(https://raw.githubusercontent.com/stjeong/DotNetSamples/c7aee567018104a3e4f867786637899d02906e37/WinConsole/Debugger/KernelStructOffset/ProcessHandleInfo.cs)에 대한 인증
    - ProcessHandleInfo.cs 찾아보기...

결론부터 말하면, 진짜로 해당 링크에 소스 코드가 없기 때문에 저런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실제로 해당 프로젝트는 public으로 오픈된 것으로 어떠한 인증 없이도 접근할 수 있습니다. 가령, 간단하게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소스 링크 URL"로 출력된 경로를 열어보면 "404: Not Found"가 나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다시 현재의 github 소스 코드를 기반으로 NuGet에 재배포해야 합니다.




그렇긴 한데, 마치 기본 인증 절차에 실패해서 발생한 것처럼 메시지가 나옵니다.

git-credential-manager.exe: Using credentials for username "Personal Access Token".

git-credential-manager.exe: 자격 증명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 프로세스가 실패했습니다(종료 코드: -1)..

이에 관해 검색해 보면,

Git does not remember username and password on Windows
; https://snede.net/git-does-not-remember-username-password/

인증 정보를 윈도우의 "Credentials manager"와 연동해야 하는데, 대개의 경우 다음과 같이 "manager"로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c:\temp> git config --list
core.symlinks=false
core.autocrlf=true
core.fscache=true
color.diff=auto
color.status=auto
color.branch=auto
color.interactive=true
help.format=html
diff.astextplain.textconv=astextplain
rebase.autosquash=true
http.sslcainfo=C:/Program Files/Git/mingw64/ssl/certs/ca-bundle.crt
http.sslbackend=openssl
diff.astextplain.textconv=astextplain
credential.helper=manager
core.editor=code --wait

만약 저 값이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이번 기회에 설정해 주고,

c:\temp> git config --global credential.helper manager

제어판의 "Credential Manager"로 들어가 "Windows Credentials"의 "Generic Credentials" 범주에,

github_credential_1.png

"Add a generic credential"을 눌러 다음과 같은 식으로 값을 넣어 새롭게 등록해 줍니다.

Internet or network address: git:https://github.com
User name: [github ID]
Password: [github 암호]

위와 같은 처리를 하고 다시 시도하면 이번에는 메시지가 바뀝니다.

git-credential-manager.exe: Using credentials for username "testusr@gmail.net".

git-credential-manager.exe: "testusr@gmail.net" 사용자 이름에 대해 자격 증명 사용.

(그래도 어차피 소스 코드가 없어서 발생한 것이므로) 기본 인증 정보가 사용되었다는 정도만 확인하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8/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3-06-23 10시22분
git-ecosystem/git-credential-manager
; https://github.com/git-ecosystem/git-credential-manager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891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680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31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189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33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68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590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01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24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51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878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06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21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19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3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57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8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34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16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0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1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1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3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57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1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2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