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4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296. .NET Core 프로젝트를 NuGet Gallery에 배포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034

.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
; https://www.sysnet.pe.kr/2/0/11696

개발 환경 구성: 423. NuGet 패키지 제작 - Native와 Managed DLL을 분리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793

개발 환경 구성: 494. NuGet - nuspec의 패키지 스키마 버전(네임스페이스) 업데이트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234




NuGet - nuspec의 패키지 스키마 버전(네임스페이스) 업데이트 방법

지난 글에서,

C# - Source Generator를 적용한 XmlCodeGenerator
; https://www.sysnet.pe.kr/2/0/12228

만든 XmlSrcGenerator를 위한 nuspec은 대충 다음과 같은 식입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package xmlns="http://schemas.microsoft.com/packaging/2010/07/nuspec.xsd">
  <metadata>
    <id>XmlSrcGenerator</id>
    <version>1.0.4</version>
    <title>C# Source Generator with XML + XSLT</title>
    <authors>SeongTae Jeong</authors>
    <owners>SeongTae Jeong</owners>
    <developmentDependency>true</developmentDependency>
    <requireLicenseAcceptance>false</requireLicenseAcceptance>
    <license type="expression">MIT</license>
    <licenseUrl>https://licenses.nuget.org/MIT</licenseUrl>
    <projectUrl>https://github.com/stjeong/XmlCodeGenerator</projectUrl>
    <description>C# Source Generator with XML + XSLT (same as https://marketplace.visualstudio.com/items?itemName=SeongTaeJeong.XmlCodeGenerator)</description>
    <tags>Analyzers CSharp xml xslt</tags>
  </metadata>
</package>

그런데, 여기서 package 노드의 xmlns를 다음과 같이 업데이트해봤는데요,

<package xmlns="http://schemas.microsoft.com/packaging/2011/10/nuspec.xsd">

이상하게 "nuget pack"을 한 후 생성된 nupkg의 압축을 해제해서 확인해 보면 다시 "http://schemas.microsoft.com/packaging/2010/07/nuspec.xsd"로 돌아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업데이트 방법이 없을까요? ^^

그래서 찾아봤더니 다음의 글이 나옵니다.

How to specify Nuget schema?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3225461/how-to-specify-nuget-schema

그러니까, 저 스키마 버전은 nuget.exe가 내부적으로 자동 지정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소스 코드 링크를 걸어주었는데, 실제로 다음과 같은 규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PackageBuilder
// https://github.com/NuGet/NuGet2/blob/2.8.7/src/Core/Authoring/PackageBuilder.cs#L284-L299

private static int DetermineMinimumSchemaVersion(Collection<IPackageFile> Files)
{
    if (HasXdtTransformFile(Files))
    {
        // version 5
        return ManifestVersionUtility.XdtTransformationVersion;
    }

    if (RequiresV4TargetFrameworkSchema(Files))
    {
        // version 4
        return ManifestVersionUtility.TargetFrameworkSupportForDependencyContentsAndToolsVersion;
    }

    return ManifestVersionUtility.DefaultVersion;
}

// ManifestSchemaUtility
// https://github.com/NuGet/NuGet2/blob/2.8.7/src/Core/Authoring/ManifestVersionUtility.cs#L25-L52

private static int GetMaxVersionFromMetadata(ManifestMetadata metadata)
{
    // Important: check for version 5 before version 4
    bool referencesHasTargetFramework =
        metadata.ReferenceSets != null &&
        metadata.ReferenceSets.Any(r => r.TargetFramework != null);

    if (referencesHasTargetFramework)
    {
        return TargetFrameworkSupportForReferencesVersion;
    }

    bool dependencyHasTargetFramework =
        metadata.DependencySets != null &&
        metadata.DependencySets.Any(d => d.TargetFramework != null);
    if (dependencyHasTargetFramework)
    {
        return TargetFrameworkSupportForDependencyContentsAndToolsVersion;
    }

    SemanticVersion semanticVersion;
    if (SemanticVersion.TryParse(metadata.Version, out semanticVersion) && !String.IsNullOrEmpty(semanticVersion.SpecialVersion))
    {
        return SemverVersion;
    }

    return DefaultVersion;
}

여러분들은 저처럼 애쓰지 말라는 의미로 기록을 남깁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9/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888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676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24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178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32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67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577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6987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15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47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874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06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15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09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3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4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6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27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10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0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0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0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2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56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1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1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