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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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 글이 15개 있습니다.)
디버깅 기술: 22. VS.NET SP1 + .NET Framework 소스 코드 디버깅
; https://www.sysnet.pe.kr/2/0/623

개발 환경 구성: 112. Visual Studio 2010 - .NET Framework 소스 코드 디버깅
; https://www.sysnet.pe.kr/2/0/1009

디버깅 기술: 47. .NET Reflector를 이용한 "소스 코드가 없는" 어셈블리 디버깅
; https://www.sysnet.pe.kr/2/0/1201

개발 환경 구성: 143. Visual Studio 2010 - .NET Framework 소스 코드 디버깅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243

개발 환경 구성: 297. 소스 코드가 없는 닷넷 어셈블리를 디버깅할 때 지역 변숫값을 확인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036

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 https://www.sysnet.pe.kr/2/0/11630

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 https://www.sysnet.pe.kr/2/0/11689

VS.NET IDE: 145. NuGet + Github 라이브러리 디버깅 관련 옵션 3가지 - "Enable Just My Code" / "Enable Source Link support" / "Suppress JIT optimization on module load (Managed only)"
; https://www.sysnet.pe.kr/2/0/12200

VS.NET IDE: 149. ("Binary was not built with debug information" 상태로) 소스 코드 디버깅이 안되는 경우
; https://www.sysnet.pe.kr/2/0/12278

개발 환경 구성: 500. (PDB 연결이 없는) DLL의 소스 코드 디버깅을 dotPeek 도구로 해결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281

VS.NET IDE: 153. 닷넷 응용 프로그램에서의 "My Code" 범위와 "Enable Just My Code"의 역할
; https://www.sysnet.pe.kr/2/0/12401

VS.NET IDE: 170. Visual Studio에서 .NET Core/5+ 역어셈블 소스코드 확인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80

VS.NET IDE: 177. 비주얼 스튜디오 2022를 이용한 (소스 코드가 없는) 닷넷 모듈 디버깅 - "외부 원본(External Sources)"
; https://www.sysnet.pe.kr/2/0/13109

VS.NET IDE: 180. Visual Studio - 닷넷 소스 코드 디버깅 중 "Decompile source code"가 동작하는 않는 문제
; https://www.sysnet.pe.kr/2/0/13247

VS.NET IDE: 189. Visual Studio - 닷넷 소스코드 디컴파일 찾기가 안 될 때
; https://www.sysnet.pe.kr/2/0/13554




Visual Studio - ("Binary was not built with debug information" 상태로) 소스 코드 디버깅이 안되는 경우

지난 글에서,

닷넷에서 접근해보는 InterSystems의 IRIS Data Platform 데이터베이스
; https://www.sysnet.pe.kr/2/0/12275

IRIS Data Provider가 쿼리를 수행 시 "System.ArgumentNullException" 예외가 발생하는 것을 설명했는데요, 사실 이것을 밝히기 위해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IRISCommand.ExecuteNonQuery 단계에서 F11(Step-Into) 키를 눌러 진입하려고 했는데,

binary_wo_debug_info_0.png

BP가 걸리지 않았습니다. (물론, "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옵션을 설정한 상태입니다.) 혹시 PDB 파일이 로드되지 않았나 싶어 살펴보니,

binary_wo_debug_info_1.png

"Binary was not built with debug information"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말 그대로 Debug 정보가 없기 때문입니다.

서드파티 dll 디버깅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 https://www.sysnet.pe.kr/3/0/4852

C# - PDB 파일 경로를 PE 파일로부터 얻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237

이렇게 "IMAGE_DEBUG_DIRECTORY" 정보가 없는 DLL인 경우 비주얼 스튜디오는 "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옵션을 적용해도 아래의 글에서 설명한 이유 때문에,

DEVPATH 환경 변수의 사용 예 - .NET Reflector의 (PDB 연결이 없는) DLL의 소스 코드 디버깅
; https://www.sysnet.pe.kr/2/0/12277

(역어셈블을 이용한) 소스 코드 디버깅이 안 됩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 .NET Reflector를 사용하거나, 아니면 해당 DLL을 IMAGE_DEBUG_DIRECTORY 섹션을 갖도록 재빌드해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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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2/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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