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error MSB4044: The "Fody.WeavingTask" task was not given a value for the required parameter "IntermediateDir".

예를 들어 etrace같은,

goldshtn / etrace
; https://github.com/goldshtn/etrace

몇몇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빌드하는 경우 기본 빌드 시스템에서는 다음과 같은 컴파일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etrace, Configuration: Debug Any CPU ------
1>E:\git_clone\etrace\packages\Fody.1.28.3\build\Fody.targets(50,5): error MSB4044: The "Fody.WeavingTask" task was not given a value for the required parameter "IntermediateDir".
========== Rebuild All: 0 succeeded, 1 failed, 0 skipped ==========

이를 위해 Fody를 NuGet으로부터 설치할 수 있는데,

Fody 
; https://www.nuget.org/packages/Fody

Install-Package Fody

그래도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etrace, Configuration: Debug Any CPU ------
1>E:\git_clone\etrace\packages\Fody.6.2.4\build\Fody.targets(38,12): error MSB4086: A numeric comparison was attempted on "$(MsBuildMajorVersion)" that evaluates to "" instead of a number, in condition "($(MsBuildMajorVersion) < 16)".
========== Rebuild All: 0 succeeded, 1 failed, 0 skipped ==========

문제가 되는 Fody.targets 파일의 38 라인을 보면,

<Error Condition="($(MsBuildMajorVersion) &lt; 16)"
        Text="Fody is only supported on MSBuild 16 and above. Current version: $(MsBuildMajorVersion)." />

MsBuildMajorVersion 변숫값을 확인하고 있는데 원래 이건 비주얼 스튜디오의 빌드 시스템에서 존재하지 않는 상수입니다. 이에 대해 검색해 보면,

Error On compile - MsBuildMajorVersion
; https://github.com/NYAN-x-CAT/AsyncRAT-C-Sharp/issues/61

그러니까... 결국 Fody 자체에서 정의하는 변수인 듯한데 현재 실행된 비주얼 스튜디오 내에서 NuGet으로 설치한 경우에는 바로 반영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다시 비주얼 스튜디오를 시작하면 됩니다.




혹은 다음과 같은 빌드 오류가 발생한다면?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etrace, Configuration: Debug Any CPU ------
1>MSBUILD : error : Fody: No weavers found for the configuration entries Costura. Add the desired weavers via their nuget package.
========== Rebuild All: 0 succeeded, 1 failed, 0 skipped ==========

메시지에 따라 Costura.Fody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Install-Package Costura.Fody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30/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38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26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48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04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31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7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04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0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16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6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9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3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5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8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7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0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7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3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7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8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8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9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6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6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2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2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