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0개 있습니다.)

C# - 간단하게 만들어 보는 리눅스의 nc(netcat), json_pp 프로그램

리눅스 도구에 보면 nc가 있는데,

nc - Unix, Linux Command
; https://www.tutorialspoint.com/unix_commands/nc.htm

윈도우에는 없군요. ^^ 검색해 보면 다음의 링크가 있지만,

netcat
; https://eternallybored.org/misc/netcat/

$ sudo apt install netcat

그래도 기본적인 기능이라면 C#으로 다음과 같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IO;
using System.Net;
using System.Net.Sockets;

namespace netcat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f (args.Length != 2)
            {
                return;
            }

            if (Console.IsInputRedirected == false)
            {
                Console.WriteLine("No input redirected");
                return;
            }

            int port = int.Parse(args[1]);

            using (TcpClient client = new TcpClient(args[0], port))
            {
                using (NetworkStream ns = client.GetStream())
                using (BinaryReader br = new BinaryReader(Console.OpenStandardInput()))
                {
                    while (true)
                    {
                        byte[] buffer = br.ReadBytes(512);
                        if (buffer == null || buffer.Length == 0)
                        {
                            break;
                        }

                        ns.Write(buffer, 0, buffer.Length);
                    }
                }
            }
        }
    }
}

빌드한 후 이런 식으로 테스트할 수 있고,

C:\temp> echo "Hello!" | netcat localhost 9900

C:\temp> type data.txt | netcat localhost 9900

그럼 pipeline으로 연결된 "Hello!" 문자열을, 그리고 "data.txt" 파일의 내용을 netcat이 전달받아 "localhost:9900" TCP 서버에 전송합니다.




유사하게 json_pp도 만들 수 있습니다. 주요 작업은 Newtonsoft.Json 패키지가 다 해주므로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코딩할 수 있습니다.

using Newtonsoft.Json;
using System;
using System.IO;

namespace json_pp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f (BclExtension.ConsoleHelper.IsInputHandleRedirected() == false)
            {
                Console.WriteLine("No input redirected");
                Help();
                return;
            }

            bool verbose = false;

            if (args.Length == 1 && args[0] == "-v")
            {
                verbose = true;
            }

            using (MemoryStream ms = new MemoryStream())
            using (BinaryReader br = new BinaryReader(Console.OpenStandardInput()))
            {
                while (true)
                {
                    byte[] buffer = br.ReadBytes(512);
                    if (buffer == null || buffer.Length == 0)
                    {
                        break;
                    }

                    ms.Write(buffer, 0, buffer.Length);
                }

                ms.Position = 0;
                using (StreamReader sr = new StreamReader(ms))
                using (StringWriter sw = new StringWriter())
                {
                    string text = sr.ReadToEnd();

                    if (verbose == true)
                    {
                        Console.WriteLine(text);
                    }

                    using (StringReader textReader = new StringReader(text))
                    {
                        Newtonsoft.Json.JsonTextReader jtr = new Newtonsoft.Json.JsonTextReader(textReader);
                        var jsonWriter = new JsonTextWriter(sw) { Formatting = Formatting.Indented };
                        jsonWriter.WriteToken(jtr);
                        Console.WriteLine(sw.ToString());
                    }
                }
            }
        }

        private static void Help()
        {
            string appName = Path.GetFileNameWithoutExtension(typeof(Program).Assembly.Location);
            Console.WriteLine($"(redirect_source) | {appName} [-v]");
            Console.WriteLine($"ex:");
            Console.WriteLine("\techo \"{ \\\"foo\\\": 500 }\" | " + appName);
        }
    }
}




Github에도 소스 코드 및 빌드된 바이너리를 올려두었습니다.

stjeong / Utilities / netcat
; https://github.com/stjeong/Utilities/tree/master/netcat

stjeong / Utilities / json_pp
; https://github.com/stjeong/Utilities/tree/master/json_pp

Utilities.zip
; https://github.com/stjeong/Utilities/release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0/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3-02-10 11시50분
udp 모드로 접속하는 -u 옵션을 추가했고, TCP 서버로 단순히 listen하고 텍스트를 출력하는 -l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UDP 소켓으로 127.0.0.1:65300 측에 데이터 전달
c:\temp> echo "TEST" | netcat -u 127.0.0.1 65300

// 0.0.0.0:65300 바인딩의 TCP 서버
c:\temp> netcat -l 65300
정성태

...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541정성태2/18/202117390개발 환경 구성: 543. 애저듣보잡 - Github Workflow/Actions 소개
12540정성태2/17/202118573.NET Framework: 1024. C# - Win32 API에 대한 P/Invoke를 대신하는 Microsoft.Windows.CsWin32 패키지
12539정성태2/16/202118457Windows: 189. WM_TIMER의 동작 방식 개요파일 다운로드1
12538정성태2/15/202118989.NET Framework: 1023. C# - GC 힙이 아닌 Native 힙에 인스턴스 생성 - 0SuperComicLib.LowLevel 라이브러리 소개 [2]
12537정성태2/11/202119575.NET Framework: 1022. UI 요소의 접근은 반드시 그 UI를 만든 스레드에서! - 두 번째 이야기 [2]
12536정성태2/9/202118389개발 환경 구성: 542. BDP(Bandwidth-delay product)와 TCP Receive Window
12535정성태2/9/202117484개발 환경 구성: 541. Wireshark로 확인하는 LSO(Large Send Offload), RSC(Receive Segment Coalescing) 옵션
12534정성태2/8/202118019개발 환경 구성: 540. Wireshark + C/C++로 확인하는 TCP 연결에서의 closesocket 동작 [1]파일 다운로드1
12533정성태2/8/202116990개발 환경 구성: 539. Wireshark + C/C++로 확인하는 TCP 연결에서의 shutdown 동작파일 다운로드1
12532정성태2/6/202118230개발 환경 구성: 538.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ReceiveBufferSize(SO_RCVBUF), SendBufferSize(SO_SNDBUF) [3]
12531정성태2/5/202116982개발 환경 구성: 537.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PSH flag와 Nagle 알고리듬파일 다운로드1
12530정성태2/4/202120774개발 환경 구성: 536.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Receive Window
12529정성태2/4/202118672개발 환경 구성: 535.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MIN RTO [1]
12528정성태2/1/202118385개발 환경 구성: 534.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MSS(Maximum Segment Size) - 윈도우 환경
12527정성태2/1/202118422개발 환경 구성: 533.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MSS(Maximum Segment Size) - 리눅스 환경파일 다운로드1
12526정성태2/1/202115254개발 환경 구성: 532. Azure Devops의 파이프라인 빌드 시 snk 파일 다루는 방법 - Secure file
12525정성태2/1/202114163개발 환경 구성: 531. Azure Devops - 파이프라인 실행 시 빌드 이벤트를 생략하는 방법
12524정성태1/31/202115302개발 환경 구성: 530. 기존 github 프로젝트를 Azure Devops의 빌드 Pipeline에 연결하는 방법 [1]
12523정성태1/31/202116288개발 환경 구성: 529. 기존 github 프로젝트를 Azure Devops의 Board에 연결하는 방법
12522정성태1/31/202118500개발 환경 구성: 528. 오라클 클라우드의 리눅스 VM - 9000 MTU Jumbo Frame 테스트
12521정성태1/31/202117459개발 환경 구성: 527. 이더넷(Ethernet) 환경의 TCP 통신에서 MSS(Maximum Segment Size) 확인 [1]
12520정성태1/30/202116283개발 환경 구성: 526. 오라클 클라우드의 VM에 ping ICMP 여는 방법
12519정성태1/30/202115067개발 환경 구성: 525. 오라클 클라우드의 VM을 외부에서 접근하기 위해 포트 여는 방법
12518정성태1/30/202133210Linux: 37. Ubuntu에 Wireshark 설치 [2]
12517정성태1/30/202120817Linux: 36. 윈도우 클라이언트에서 X2Go를 이용한 원격 리눅스의 GUI 접속 - 우분투 20.04
12516정성태1/29/202117243Windows: 188. Windows - TCP default template 설정 방법
...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