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S.NET IDE: 151. Visual Studio 2019에 .NET 5 rc/preview 적용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182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19에 .NET 5 rc/preview 적용하는 방법

(2020-10-11 기준) 비주얼 스튜디오의 최신 버전이 "16.7.5"이고, .NET 5 버전은,

Download .NET 5.0
; https://dotnet.microsoft.com/download/dotnet/5.0

v5.0.0-rc.1 버전까지 나온 상태로 이것의 "Visual Studio support"를 보면 "Visual Studio 2019 (v16.8, Preview 3)"이라고 나옵니다.

cs_9_vs_support_2.png

따라서, 현재의 "16.7.5"에 "v5.0.0-rc.1"을 설치하면 (.NET Core 프로젝트 생성 시) C# 프로젝트 속성의 "Target framework"가 다음과 같이 비어서 나옵니다.

cs_9_vs_support_1.png

그리고, 이 상태에서 빌드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만 발생합니다.

Error MSB3644 The reference assemblies for .NETFramework,Version=v5.0 were not found. To resolve this, install the Developer Pack (SDK/Targeting Pack) for this framework version or retarget your application. You can download .NET Framework Developer Packs at https://aka.ms/msbuild/developerpacks


해결 방법은, 1) Visual Studio 프리뷰 신청을 해 "v16.8, preview 3" 버전을 받든가 2) .NET 5 SDK를 현재의 비주얼 스튜디오 버전에 맞는 버전으로 받으면 됩니다.

가령, 후자의 방법을 선택한다면 "v5.0.0-preview.7"을 선택해야 합니다.

cs_9_vs_support_3.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1/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7정성태7/25/201824004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185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154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701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595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503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4139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601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596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218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276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139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89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976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678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373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463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299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5327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8072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8250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9561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6227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5766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9369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0587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