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 - .NET Core App 실행 시 dotnet.exe 실행 화면만 나오는 문제

이상하군요, Visual Studio에서 .NET Core 프로젝트를 F5 또는 Ctrl + F5로 실행하면 화면에 다음과 같은 dotnet.exe 실행 문구만 나오고 종료됩니다.

Usage: dotnet [options]
Usage: dotnet [path-to-application]

Options:
  -h|--help         Display help.
  --info            Display .NET information.
  --list-sdks       Display the installed SDKs.
  --list-runtimes   Display the installed runtimes.

path-to-application:
  The path to an application .dll file to execute.

C:\Program Files (x86)\dotnet\dotnet.exe (process 25636) exited with code -2147450751.
Press any key to close this window . . .

실제로 sysmon으로 확인해 보면 다음과 같이 VsDebugConsole.exe 측에서 "dotnet.exe"를 실행시키지만 별다른 명령행 인자가 없어 그대로 사용법만 출력한 채 종료하는 것입니다.

Process Create:
UtcTime: 2020-11-22 05:46:39.789
ProcessGuid: {dc8344f7-efbf-5fbd-0000-00104aa7150c}
ProcessId: 20204
Image: C:\Program Files (x86)\dotnet\dotnet.exe
CommandLine: "C:\Program Files (x86)\dotnet\dotnet.exe"
CurrentDirectory: F:\temp\ConsoleApp1\CoreApp\bin\x86\Debug\netcoreapp3.1\
...[생략]...
ParentProcessId: 34892
ParentImag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Common7\IDE\CommonExtensions\Platform\Debugger\VsDebugConsole.exe
ParentCommandLin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Common7\IDE\CommonExtensions\Platform\Debugger\VsDebugConsole.exe" \\.\pipe\Microsoft-VisualStudio-Debug-Console-20172 Local\{9DF33177-D378-414D-BF40-DCD733B93FEC}

재미있는 것은, 지금까지 잘 사용했었는데 어느 순간 저렇게 나온 것인데요, 다행히 과거 자료에서 힌트를 얻었습니다. ^^;

.NET Core 프로젝트를 Visual Studio에서 실행 시 System.BadImageFormatException 발생하는 경우
; https://www.sysnet.pe.kr/2/0/11545

Visual Studio에서 ASP.NET Core 실행할 때 dotnet.exe 프로세스의 -532462766 오류 발생
; https://www.sysnet.pe.kr/2/0/11244

그러니까, 문제의 원인은 저 글을 쓸 당시 테스트한다고 F:\ 루트에 "Directory.Build.targets"을 넣은 후 .NET Core 2.x까지는 잘 실행이 되었지만 3.x부터 dll이 아닌 exe 출력 파일을 실행하면서부터 저 설정이 비주얼 스튜디오의 실행을 방해한 것입니다. 게다가, 다른 디렉터리에 있던 프로젝트들은 f:\Directory.Build.targets 파일의 영향을 받지 않아 실행이 잘 되었던 것이고. ^^;

그런 의미에서 봤을 때 Directory.Build.targets 파일은 귀찮다고 해서 부모 디렉터리에 넣어두기보다는 .NET Core 2.x 이하에 한해 프로젝트 디렉터리에 직접 넣어두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혹은, Directory.Build.targets의 조건에 (현재 .NET Core 1.x 버전은 거의 안 쓰니) .NET Core 2.x인 경우에만 dotnet.exe를 경유하도록 조건을 넣어두면 됩니다.

<Project>
  <PropertyGroup 
      Condition="'$(OS)' == 'Windows_NT' and
                 '$(TargetFrameworkIdentifier)' == '.NETCoreApp' and
                 ( 
                      '$(TargetFramework)' == 'netcoreapp2.0' or
                      '$(TargetFramework)' == 'netcoreapp2.1' or
                      '$(TargetFramework)' == 'netcoreapp2.2' 
                 ) and
                 '$(SelfContained)' != 'true'"
                  >
    <RunCommand Condition="'$(PlatformTarget)' == 'x86'">$(MSBuildProgramFiles32)\dotnet\dotnet</RunCommand>
    <RunCommand Condition="'$(PlatformTarget)' == 'x64'">$(ProgramW6432)\dotnet\dotnet</RunCommand>
  </PropertyGroup>
</Project>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5/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907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684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49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205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47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69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605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07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31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56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888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19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25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30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3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6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8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40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3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2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23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2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4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59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1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3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