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Windows: 183. 설정은 가능하지만 구할 수는 없는 TcpTimedWaitDelay 값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0880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설정은 가능하지만 구할 수는 없는 TcpTimedWaitDelay 값

TcpTimedWaitDelay는 윈도우에서 소켓의 TIME_WAIT 시간을 정합니다.

코드로 재현하는 소켓 상태(FIN_WAIT1, FIN_WAIT2, TIME_WAIT, CLOSE_WAIT, LAST_WAIT)
; https://www.sysnet.pe.kr/2/0/1334

C# - TIME_WAIT과 ephemeral port 재사용
; https://www.sysnet.pe.kr/2/0/12450

기본적으로 (윈도우 버전 따라 다르겠지만 Windows 10의 경우) 120초(2분)인데, 레지스트리를 통해 변경할 수는 있지만,

경로: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Tcpip\Parameters
값 이름: TcpTimedWaitDelay
값 타입: REG_DWORD
값 범위:
    Windows Server 2012 and earlier: 30-300 (decimal)
    Windows 8 and earlier: 30-300 (decimal)
    Windows Server 2012 R2 and later: 2-300 (decimal)
    Windows 8.1 and later: 2-300 (decimal)
기본값: 0x78 (120)
권장값: 30

명시적으로 저렇게 설정하지 않은 이상, 기본값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

관련 문서를 검색하다 보면 SystemConfig_Network 클래스를 알게 되는데,

SystemConfig_Network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win32/etw/systemconfig-network

아쉽게도 이것은 wmic 명령어로는 접근할 수 없습니다.

C:\temp> wmic /NAMESPACE:\\root\WMI path SystemConfig_Network
Node - TESTPC
ERROR:
Description = Invalid class

아마도 ETW의 이벤트 발생 시에만 구할 수 있는 값으로 보이는데, 딱히 더 이상 어떻게 구할 수 있다는 문서가 없습니다. ^^; (혹시 아시는 분은 덧글 부탁드립니다.)




SystemConfig_Network 클래스에 대해 관련 도움말을 좀 더 살펴보면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문서가 아닌 곳에서 유사한 클래스를 찾을 수 있는데,

SystemConfig_V2_Network, ROOT\WMI
; https://wutils.com/wmi/root/wmi/systemconfig_v2_network/

실제로 이 클래스는 윈도우에 존재합니다.

PS C:\Windows\System32> Get-CimClass -Namespace root\WMI | findstr SystemConfig_V2_Network
SystemConfig_V2_Network             {}                   {Flags, MaxHashTableSize, MaxUserPort, TcbTablePartition...

하지만 (이번엔 오류 메시지는 다르지만) 마찬가지로 wmic로는 구할 수 없었습니다.

PS C:\Windows\System32> wmic /NAMESPACE:\\root\wmi path SystemConfig_V2_Network
No Instance(s) Available.

게다가, 이것 역시 어떻게 더 이상 진행해야 할지 방법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61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2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70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27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3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79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19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43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45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6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9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3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6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9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7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15.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9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4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9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007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8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10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7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93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6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6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