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 상속받은 컨트롤이 디자인 창에서 지원되지 않는 문제

지난 글에,

x64 DLL 프로젝트의 컨트롤이 Visual Studio의 Designer에서 보이지 않는 문제
; https://www.sysnet.pe.kr/2/0/12602

프로젝트 내의 컨트롤들은 디자인 창에서 잘 된다고 했는데요, 재미있게도 같은 프로젝트 내에서 상속받은 컨트롤은 디자인 창에서 오류 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x64_inherited_uicontrol_in_designer_1.png

위의 화면에서 UserControl1은 디자인 창에 잘 나오지만, UserControl1을 상속한 UserControl2는 디자인 화면에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도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습니다.

Cannot Display Inherited Form in Form Designer When Base Form Defined in 64-bit Assembly
; https://support.microsoft.com/en-us/topic/cannot-display-inherited-form-in-form-designer-when-base-form-defined-in-64-bit-assembly-29ca1d78-f6e6-24d3-37e2-f1d918037ebf

그러니까 결국, InitializeComponent 메서드를 다루는 VSCodeDomParser/CodeDomXmlProcessor가 부모 클래스로 지정한 타입에 대해서는 임의 컴파일을 수행하지 않고 원래의 DLL에 있던 것을 사용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로 보입니다.




재미있는 점이 하나 더 있다면, x64 빌드 타깃으로 지정한 경우 아래와 같이 "Inherited User Control"을 지정해 새로운 컨트롤을 생성하려고 하면,

x64_inherited_uicontrol_in_designer_2.png

현재 프로젝트의 결과물(x86 프로세스에서 로드할 수 없는 DLL/EXE)에 포함된 컨트롤을 찾을 수 없어 다음과 같이 빈 창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x64_inherited_uicontrol_in_designer_3.png

Warning: No built assemblies contain components to inherit from. Build the current application, or click Browse and select a previously built assembly from another application.


이런저런 점을 고려했을 때, UI 구성 요소를 가진 프로젝트라면 Any CPU로 지정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307정성태4/4/20233889.NET Framework: 2106. C# - .NET Core/5+ 환경의 Windows Forms 응용 프로그램에서 HINSTANCE 구하는 방법
13306정성태4/3/20233681Windows: 243. Win32 - 윈도우(cbWndExtra) 및 윈도우 클래스(cbClsExtra) 저장소 사용 방법
13305정성태4/1/20234051Windows: 242. Win32 - 시간 만료를 갖는 MessageBox 대화창 구현 (쉬운 버전)파일 다운로드1
13304정성태3/31/20234401VS.NET IDE: 181. Visual Studio - C/C++ 프로젝트에 application manifest 적용하는 방법
13303정성태3/30/20233760Windows: 241. 환경 변수 %PATH%에 DLL을 찾는 규칙
13302정성태3/30/20234377Windows: 240. RDP 환경에서 바뀌는 %TEMP% 디렉터리 경로
13301정성태3/29/20234469Windows: 239. C/C++ - Windows 10 Version 1607부터 지원하는 /DEPENDENTLOADFLAG 옵션파일 다운로드1
13300정성태3/28/20234113Windows: 238. Win32 - Modal UI 창에 올바른 Owner(HWND)를 설정해야 하는 이유
13299정성태3/27/20233886Windows: 237. Win32 - 모든 메시지 루프를 탈출하는 WM_QUIT 메시지
13298정성태3/27/20233868Windows: 236. Win32 - MessageBeep 소리가 안 들린다면?
13297정성태3/26/20234532Windows: 235. Win32 - Code Modal과 UI Modal
13296정성태3/25/20233862Windows: 234. IsDialogMessage와 협업하는 WM_GETDLGCODE Win32 메시지 [1]파일 다운로드1
13295정성태3/24/20234146Windows: 233. Win32 - modeless 대화창을 modal처럼 동작하게 만드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94정성태3/22/20234302.NET Framework: 2105. LargeAddressAware 옵션이 적용된 닷넷 32비트 프로세스의 가용 메모리 - 두 번째
13293정성태3/22/20234370오류 유형: 853. dumpbin - warning LNK4048: Invalid format file; ignored
13292정성태3/21/20234490Windows: 232. C/C++ - 일반 창에도 사용 가능한 IsDialogMessage파일 다운로드1
13291정성태3/20/20234880.NET Framework: 2104. C# Windows Forms - WndProc 재정의와 IMessageFilter 사용 시의 차이점
13290정성태3/19/20234359.NET Framework: 2103. C# -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FindText 대화창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3289정성태3/18/20233557Windows: 231.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자식 윈도우를 생성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8정성태3/17/20233672Windows: 230. Win32 - 대화창의 DLU 단위를 pixel로 변경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7정성태3/16/20233836Windows: 229.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윈도우를 직접 띄우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6정성태3/15/20234279Windows: 228. Win32 - 리소스에 포함된 대화창 Template의 2진 코드 해석 방법
13285정성태3/14/20233863Windows: 227. Win32 C/C++ - Dialog Procedure를 재정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4정성태3/13/20234088Windows: 226. Win32 C/C++ - Dialog에서 값을 반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3정성태3/12/20233627오류 유형: 852. 파이썬 - TypeError: coercing to Unicode: need string or buffer, NoneType found
13282정성태3/12/20233949Linux: 58. WSL - nohup 옵션이 필요한 경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