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 상속받은 컨트롤이 디자인 창에서 지원되지 않는 문제

지난 글에,

x64 DLL 프로젝트의 컨트롤이 Visual Studio의 Designer에서 보이지 않는 문제
; https://www.sysnet.pe.kr/2/0/12602

프로젝트 내의 컨트롤들은 디자인 창에서 잘 된다고 했는데요, 재미있게도 같은 프로젝트 내에서 상속받은 컨트롤은 디자인 창에서 오류 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x64_inherited_uicontrol_in_designer_1.png

위의 화면에서 UserControl1은 디자인 창에 잘 나오지만, UserControl1을 상속한 UserControl2는 디자인 화면에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도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습니다.

Cannot Display Inherited Form in Form Designer When Base Form Defined in 64-bit Assembly
; https://support.microsoft.com/en-us/topic/cannot-display-inherited-form-in-form-designer-when-base-form-defined-in-64-bit-assembly-29ca1d78-f6e6-24d3-37e2-f1d918037ebf

그러니까 결국, InitializeComponent 메서드를 다루는 VSCodeDomParser/CodeDomXmlProcessor가 부모 클래스로 지정한 타입에 대해서는 임의 컴파일을 수행하지 않고 원래의 DLL에 있던 것을 사용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로 보입니다.




재미있는 점이 하나 더 있다면, x64 빌드 타깃으로 지정한 경우 아래와 같이 "Inherited User Control"을 지정해 새로운 컨트롤을 생성하려고 하면,

x64_inherited_uicontrol_in_designer_2.png

현재 프로젝트의 결과물(x86 프로세스에서 로드할 수 없는 DLL/EXE)에 포함된 컨트롤을 찾을 수 없어 다음과 같이 빈 창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x64_inherited_uicontrol_in_designer_3.png

Warning: No built assemblies contain components to inherit from. Build the current application, or click Browse and select a previously built assembly from another application.


이런저런 점을 고려했을 때, UI 구성 요소를 가진 프로젝트라면 Any CPU로 지정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183정성태12/4/20224663오류 유형: 830. MASM + CRT 함수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하는 컴파일 오류 정리
13182정성태12/4/20225404Windows: 217. Windows 환경에서의 Hello World x64 어셈블리 예제 (MASM 버전)
13181정성태12/3/20224794Linux: 54. 리눅스/WSL - hello world 어셈블리 코드 x86/x64 (nasm)
13180정성태12/2/20225002.NET Framework: 2074. C# - 스택 메모리에 대한 여유 공간 확인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179정성태12/2/20224414Windows: 216. Windows 11 - 22H2 업데이트 이후 Terminal 대신 cmd 창이 뜨는 경우
13178정성태12/1/20224914Windows: 215. Win32 API 금지된 함수 - IsBadXxxPtr 유의 함수들이 안전하지 않은 이유파일 다운로드1
13177정성태11/30/20225652오류 유형: 829. uwsgi 설치 시 fatal error: Python.h: No such file or directory
13176정성태11/29/20224568오류 유형: 828. gunicorn -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flask'
13175정성태11/29/20226207오류 유형: 827. Python - ImportError: cannot import name 'html5lib' from 'pip._vendor'
13174정성태11/28/20224756.NET Framework: 2073. C# - VMMap처럼 스택 메모리의 reserve/guard/commit 상태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173정성태11/27/20225473.NET Framework: 2072. 닷넷 응용 프로그램의 스레드 스택 크기 변경
13172정성태11/25/20225271.NET Framework: 2071. 닷넷에서 ESP/RSP 레지스터 값을 구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171정성태11/25/20224872Windows: 214. 윈도우 - 스레드 스택의 "red zone"
13170정성태11/24/20225168Windows: 213. 윈도우 - 싱글 스레드는 컨텍스트 스위칭이 없을까요?
13169정성태11/23/20225735Windows: 212. 윈도우의 Protected Process (Light) 보안 [1]파일 다운로드2
13168정성태11/22/20225054제니퍼 .NET: 31. 제니퍼 닷넷 적용 사례 (9) - DB 서비스에 부하가 걸렸다?!
13167정성태11/21/20225108.NET Framework: 2070. .NET 7 - Console.ReadKey와 리눅스의 터미널 타입
13166정성태11/20/20224847개발 환경 구성: 651. Windows 사용자 경험으로 WSL 환경에 dotnet 런타임/SDK 설치 방법
13165정성태11/18/20224761개발 환경 구성: 650. Azure - "scm" 프로세스와 엮인 서비스 모음
13164정성태11/18/20225667개발 환경 구성: 649. Azure - 비주얼 스튜디오를 이용한 AppService 원격 디버그 방법
13163정성태11/17/20225582개발 환경 구성: 648.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안드로이드 기기 인식하는 방법
13162정성태11/15/20226628.NET Framework: 2069. .NET 7 - AOT(ahead-of-time) 컴파일
13161정성태11/14/20225873.NET Framework: 2068. C# - PublishSingleFile로 배포한 이미지의 역어셈블 가능 여부 (난독화 필요성) [4]
13160정성태11/11/20225820.NET Framework: 2067. C# - PublishSingleFile 적용 시 native/managed 모듈 통합 옵션
13159정성태11/10/20229032.NET Framework: 2066. C# - PublishSingleFile과 관련된 옵션 [3]
13158정성태11/9/20225259오류 유형: 826. Workload definition 'wasm-tools' in manifest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 [...] conflicts with manifest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net7'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