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XSD 파일을 포함한 프로젝트 - The type or namespace name 'TypedTableBase<>' does not exist in the namespace 'System.Data'

제 경우에, 기존 .NET 4.0 프로젝트를 .NET 4.6으로 Target Framework을 변경했더니, 곧바로 다음과 같은 예외가 발생했습니다.

Rebuild started...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Jennifer40.WebSiteTest4, Configuration: Debug x64 ------
1>C:\temp\MyTestWebApp\AccountDataSet.Designer.cs(280,69,280,95): error CS0234: The type or namespace name 'TypedTableBase<>' does not exist in the namespace 'System.Data' (are you missing an assembly reference?)
1>C:\temp\MyTestWebApp\AccountDataSet.Designer.cs(395,59,395,64): error CS0115: 'AccountDataSet.AccountDataTable.Clone()': no suitable method found to override
1>C:\temp\MyTestWebApp\AccountDataSet.Designer.cs(403,62,403,76): error CS0115: 'AccountDataSet.AccountDataTable.CreateInstance()': no suitable method found to override
1>C:\temp\MyTestWebApp\AccountDataSet.Designer.cs(442,60,442,77): error CS0115: 'AccountDataSet.AccountDataTable.NewRowFromBuilder(DataRowBuilder)': no suitable method found to override
1>C:\temp\MyTestWebApp\AccountDataSet.Designer.cs(448,52,448,62): error CS0115: 'AccountDataSet.AccountDataTable.GetRowType()': no suitable method found to override
1>C:\temp\MyTestWebApp\AccountDataSet.Designer.cs(454,37,454,49): error CS0115: 'AccountDataSet.AccountDataTable.OnRowChanged(DataRowChangeEventArgs)': no suitable method found to override
1>C:\temp\MyTestWebApp\AccountDataSet.Designer.cs(463,37,463,50): error CS0115: 'AccountDataSet.AccountDataTable.OnRowChanging(DataRowChangeEventArgs)': no suitable method found to override
1>C:\temp\MyTestWebApp\AccountDataSet.Designer.cs(472,37,472,49): error CS0115: 'AccountDataSet.AccountDataTable.OnRowDeleted(DataRowChangeEventArgs)': no suitable method found to override
1>C:\temp\MyTestWebApp\AccountDataSet.Designer.cs(481,37,481,50): error CS0115: 'AccountDataSet.AccountDataTable.OnRowDeleting(DataRowChangeEventArgs)': no suitable method found to override
========== Rebuild All: 0 succeeded, 1 failed, 0 skipped ==========

^^ 당황하지 마시고, 위의 경우 오류가 난 파일명이 AccountDataSet.Designer.cs 파일인데요, 그렇다면 해당 프로젝트에 AccountDataSet.xsd 파일이 있을 것입니다. 그 파일을 열어서 단순히 "Ctrl + S(Save)" 키를 눌러 한 번 더 저장하면 AccountDataSet.Designer.cs 파일의 소스 코드가 다시 재생성됩니다.

이후로 빌드하면 오류 메시지가 사라져 있을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3/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5정성태7/24/20182114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644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571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4782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380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75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560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1879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247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115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66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926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638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348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87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218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4593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765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96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9115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593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5314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9025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0115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3566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3076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