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5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22 - Windows Forms 프로젝트의 x86 DLL 컨트롤이 Designer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Visual Studio 2022부터 x64 버전이 나왔습니다.

Visual Studio 2022
; https://devblogs.microsoft.com/visualstudio/visual-studio-2022/
    
Visual Studio 2022 Preview 1 now available!
; https://devblogs.microsoft.com/visualstudio/visual-studio-2022-preview-1-now-available/

저는 은근히, x86과 x64 버전이 함께 나올 것을 기대했는데 Preview 버전에 따르면 x64 버전만 있습니다. 그나저나, 이로 인해 Visual Studio 2019에서 발생하던 x64 WinForm 프로젝트의 디자인 문제가,

x64 DLL 프로젝트의 컨트롤이 Visual Studio의 Designer에서 보이지 않는 문제
; https://www.sysnet.pe.kr/2/0/12602

비주얼 스튜디오 - 상속받은 컨트롤이 디자인 창에서 지원되지 않는 문제
; https://www.sysnet.pe.kr/2/0/12603

이젠 반대로 발생하게 됩니다. 즉, 이제는 x86 Windows Forms 프로젝트를 Visual Studio 2022에서 열면 다음과 같이 디자인 창에 오류가 발생합니다.

x64_winform_design_error_1.png

To prevent possible data loss before loading the designer, the following errors must be resolved:   
  
Could not find type 'WindowsFormsControlLibrary1.UserControl2'. Please make sure that the assembly that contains this type is referenced. If this type is a part of your development project, make sure that the project has been successfully built using settings for your current platform or Any CPU.    
 
Instances of this error (1)  
 
1. There is no stack trace or error line information available for this error.  
 
The variable 'userControl21' is either undeclared or was never assigned.

Instances of this error (1)  
 
1.   WindowsFormsControlLibrary1 UserControl1.Designer.cs Line:45 Column:1   Show Call Stack  
 
at System.ComponentModel.Design.Serialization.CodeDomSerializerBase.Error(IDesignerSerializationManager manager, String exceptionText, String helpLink)
at System.ComponentModel.Design.Serialization.CodeDomSerializerBase.DeserializeExpression(IDesignerSerializationManager manager, String name, CodeExpression expression)
at System.ComponentModel.Design.Serialization.CodeDomSerializerBase.DeserializeExpression(IDesignerSerializationManager manager, String name, CodeExpression expression)
at System.ComponentModel.Design.Serialization.CodeDomSerializerBase.DeserializeStatement(IDesignerSerializationManager manager, CodeStatement statement)  

원인은 위의 글 2개에서 설명한 것과 정확히 반대의 이유입니다.




참고로 재현은, 첨부 파일을 Visual Studio 2022에서 열어 x86 빌드로 설정한 후 WindowsFormsApp1 프로젝트의 Form1.cs 디자인 창을 열어보면 됩니다. 혹은, WindowsFormsControlLibrary1 프로젝트의 (UserControl2.cs를 포함한) UserControl1.cs 디자인 창을 열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9/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4-02-27 10시26분
WinForms in a 64-Bit world – our strategy going forward
; https://devblogs.microsoft.com/dotnet/winforms-designer-64-bit-path-forward/

Some 5 Years In, 'New' WinForms Designer Still Not There
; https://visualstudiomagazine.com/Articles/2024/02/28/winforms-update.aspx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303정성태3/30/20233728Windows: 241. 환경 변수 %PATH%에 DLL을 찾는 규칙
13302정성태3/30/20234356Windows: 240. RDP 환경에서 바뀌는 %TEMP% 디렉터리 경로
13301정성태3/29/20234451Windows: 239. C/C++ - Windows 10 Version 1607부터 지원하는 /DEPENDENTLOADFLAG 옵션파일 다운로드1
13300정성태3/28/20234087Windows: 238. Win32 - Modal UI 창에 올바른 Owner(HWND)를 설정해야 하는 이유
13299정성태3/27/20233866Windows: 237. Win32 - 모든 메시지 루프를 탈출하는 WM_QUIT 메시지
13298정성태3/27/20233824Windows: 236. Win32 - MessageBeep 소리가 안 들린다면?
13297정성태3/26/20234486Windows: 235. Win32 - Code Modal과 UI Modal
13296정성태3/25/20233818Windows: 234. IsDialogMessage와 협업하는 WM_GETDLGCODE Win32 메시지 [1]파일 다운로드1
13295정성태3/24/20234106Windows: 233. Win32 - modeless 대화창을 modal처럼 동작하게 만드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94정성태3/22/20234276.NET Framework: 2105. LargeAddressAware 옵션이 적용된 닷넷 32비트 프로세스의 가용 메모리 - 두 번째
13293정성태3/22/20234338오류 유형: 853. dumpbin - warning LNK4048: Invalid format file; ignored
13292정성태3/21/20234450Windows: 232. C/C++ - 일반 창에도 사용 가능한 IsDialogMessage파일 다운로드1
13291정성태3/20/20234823.NET Framework: 2104. C# Windows Forms - WndProc 재정의와 IMessageFilter 사용 시의 차이점
13290정성태3/19/20234322.NET Framework: 2103. C# -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FindText 대화창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3289정성태3/18/20233506Windows: 231.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자식 윈도우를 생성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8정성태3/17/20233622Windows: 230. Win32 - 대화창의 DLU 단위를 pixel로 변경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7정성태3/16/20233786Windows: 229.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윈도우를 직접 띄우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6정성태3/15/20234229Windows: 228. Win32 - 리소스에 포함된 대화창 Template의 2진 코드 해석 방법
13285정성태3/14/20233817Windows: 227. Win32 C/C++ - Dialog Procedure를 재정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4정성태3/13/20234040Windows: 226. Win32 C/C++ - Dialog에서 값을 반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3정성태3/12/20233578오류 유형: 852. 파이썬 - TypeError: coercing to Unicode: need string or buffer, NoneType found
13282정성태3/12/20233912Linux: 58. WSL - nohup 옵션이 필요한 경우
13281정성태3/12/20233834Windows: 225. 윈도우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넓게 퍼지는 경우 [2]
13280정성태3/9/20234588개발 환경 구성: 670. WSL 2에서 호스팅 중인 TCP 서버를 외부에서 접근하는 방법
13279정성태3/9/20234108오류 유형: 851. 파이썬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_cffi_backend'
13278정성태3/8/20234136개발 환경 구성: 669. WSL 2의 (init이 아닌) systemd 지원 [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