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33. Proxy 환경에서의 Smart Client 업데이트 문제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011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고객사에서, 지난 3월 24일 있었던 ISV 세미나에 다녀와서는 곧바로 스마트 클라이언트 적용을 검토하던 중이었습니다.

아주 간단한 exe 파일을 올려놓고 테스트 했는데, 업데이트 된 exe 파일을 올려도 적용이 안되는 것입니다. 즉, 스마트 클라이언트의 가장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자동 업데이트" 가 안되는 현상을 보였습니다. ^^; 나름대로 당황을 했지요. 그렇긴 해도, 언젠가 부터 쌓인 습관 - Microsoft 측의 버그라고 우선 단정하지 않는 - 으로 문제를 하나 하나 파악해 나갔습니다.

일단, 제 컴퓨터의 웹 서버에 올려놓았을 때 다른 사람들은 업데이트가 안되었지만, 제 컴퓨터에서 접속을 했을 때는 업데이트가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순간... ^^ 불현듯 이곳이 Proxy 로 구성된 네트워크라는 것이 떠올랐습니다. 아하... 문제는 바로 Proxy 측에서의 캐쉬였습니다.

다른 컴퓨터에서 제 웹 서버의 스마트 클라이언트 exe 파일을 요청하면 중간의 Proxy 서버가 그 파일을 캐쉬하고 있다가 이후의 요청에서는 Proxy 서버가 모든 처리를 해버려서 자동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입니다.

exe 파일을 바로 요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프로그램 적으로 캐쉬설정을 할 수 없는데, 다행히 IIS 설정창에서 "HTTP Headers" 탭의 "Enable content expiration" 에서 "Expire immediately" 를 선택해서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어쨌든, 이번에도 느낀 것이지만, 언젠가 부터... Microsoft 의 기술에 신뢰가 가더군요. 만약, 반대로 불신을 가지고 있었다면, 이런 경우 난리를 치며 MS 의 스마트 클라이언트 기술에 중대 버그가 있다고 떠들지 않았을까요.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7/200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5-03-30 11시03분
[Brandon] 음...경험아니면 얻을수 없는 귀중한 정보이군요..
잘보고 갑니다.^^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7정성태7/25/20182395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178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151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699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594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501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411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96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591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214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270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135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84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974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675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370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459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298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5312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8055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8224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952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619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5731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9311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0553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