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Azure Active Directory - The resource principal named api://...[client_id]... was not found in the tenant

App 등록을 아래의 글에 따라,

C# - Azure AD 인증을 지원하는 ASP.NET Core/5+ 웹 애플리케이션 예제 구성
; https://www.sysnet.pe.kr/2/0/12614

다음의 구성 정도로 했습니다.

name: test-auth-webapp
Certificates & secrets: 1개 생성
API permissions: Directry.Read.All, User.Read.All

그다음 아래와 같은 API를 호출했는데,

// MICROSOFT GRAPH – HOW TO IMPLEMENT IAUTHENTICATIONPROVIDER
// ; https://adrianszen.com/2019/06/16/microsoft-graph-how-to-implement-iauthenticationprovider/

public async Task AuthenticateRequestAsync(HttpRequestMessage request)
{
    var clientApplication = ConfidentialClientApplicationBuilder.Create(this.clientId)
        .WithClientSecret(this.clientSecret)
        .WithTenantId(this.tenantId)
        .Build();

    // Client credential flows - Client credential flows in MSAL.NET
    // https://github.com/AzureAD/microsoft-authentication-library-for-dotnet/wiki/Client-credential-flows
    var result = await clientApplication.AcquireTokenForClient(this.appScopes).ExecuteAsync();

    if (request.Headers.Contains("Authorization") == false)
    {
        request.Headers.Add("Authorization", result.CreateAuthorizationHeader());
    }
}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AADSTS500011: The resource principal named api://...[client_id]... was not found in the tenant named ...[tenant_id].... This can happen if the application has not been installed by the administrator of the tenant or consented to by any user in the tenant. You might have sent your authentication request to the wrong tenant.

Trace ID: ...[생략]...
Correlation ID: ...[생략]...
Timestamp: ...[생략]...


분명히 Azure Active Directory에서 해당 "[client_id]"와 "[tenant_id]"로 지정된 App을 등록했는데 저렇게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거저거 하다 보니, "Application ID URI"를 생성하지 않으면 저렇게 찾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하는데요, ^^; 따라서 해당 App 설정의 "Expose an API" 범주에서,

not_found_in_tenant_1.png

위의 화면처럼 "Application ID URI" 우측에 있는 "Set" 버튼을 눌러주면 "[client_id]"에 해당하는 api 경로가 다음과 같은 식으로 생성됩니다.

api://30dabf24-4603-4dbe-bf29-e09a89c9be72

이제 다시 AcquireTokenForClient 메서드를 호출하면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29/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7정성태7/25/201824004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185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1550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701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596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503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415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602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597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2189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2764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140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89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976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678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373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463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300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532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8073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8250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9565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6234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5769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9372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059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