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Phone: 5. 모든 Marketplace에 윈폰 앱을 등록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622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모든 Marketplace에 윈폰 앱을 등록하는 방법

지난번에 윈폰 앱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Holiday Calendar" 윈폰 응용 프로그램 등록
; https://www.sysnet.pe.kr/2/0/1274

아쉽게도, 위와 같이 등록해서 세부 정보 링크로 들어갔는데 "앱을 찾을 수 없음", "이 마켓플레이스에서 해당 앱을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만 나왔습니다. 물론, 윈폰 자체에서도 제공되는 마켓플레이스에서도 "Holiday Calendar"는 검색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혹시나 싶어서 미국 쪽 마켓플레이스에 접속해서 검색을 해보았는데... 오호~~~ ^^ 등록되어 있군요.

lifestyle / out + about 
Holiday Calendar
; http://www.windowsphone.com/en-us/apps/4e82f0a8-14ef-4078-9c64-34047ad92faf

알고 보니, 지난번 글의 "가격 등록" 부분에서 '한국'을 명시적으로 체크해 주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그래도 ^^ 상관없습니다. 다시 변경해 줄 수 있으니 약간의 시간 소비만 뺀다면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그럼, 한국에서도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수정볼까요? ^^

AppHub에 접속한 다음 "카탈로그 세부 정보 편집"으로 들어가면,

app_local_market_1.png

"앱 제출" 과정을 다시 반복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설명" 단계는 변경할 것이 없으므로 "다음"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면 아래와 같이 가격 정보 단계로 넘어가는데, 영역을 펼쳐 보시면 현재 "미국"과 "캐나다"만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p_local_market_2.png

"Holiday Calendar"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별다르게 지역적인 제한을 걸 필요가 없으므로 해당되는 모든 지역을 선택해 줍니다. (빨간색의 "모두 선택" 링크를 누르면 해당 영역의 모든 국가가 체크됩니다.)

app_local_market_3.png

이렇게 선택하고 "제출" 버튼을 누르면 다시 앱 심사 과정을 거칩니다.

심사 과정이 완료되면, ^^ 제가 만든 앱이 한국 마켓 플레이스에서도 나옵니다. ^^ 참고로, 승인 이후 한국 마켓 플레이스에 배포되는 데 2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이 사실을 알았으니, 다음부터는 처음 앱 등록 시부터 가격에 대한 지역 선택을 명시적으로 모두 선택해 두는 것이 좋겠지요.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2-04-28 10시15분
[Lyn] 웹사이트도 메트로스타일이군요 ㅋ
[guest]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599정성태4/17/2024235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257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1
13597정성태4/15/2024317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602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716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930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024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200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3591정성태4/2/20241162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071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138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191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147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285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092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046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146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220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568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3580정성태3/15/20241133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파일 다운로드1
13579정성태3/13/20241493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
13578정성태3/11/20241625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파일 다운로드1
13577정성태3/9/20241861닷넷: 2229. C# - 닷넷을 위한 난독화 도구 소개 (예: ConfuserEx)
13576정성태3/8/20241540닷넷: 2228. .NET Profiler - IMetaDataEmit2::DefineMethodSpec 사용법
13575정성태3/7/20241672닷넷: 2227. 최신 C# 문법을 .NET Framework 프로젝트에 쓸 수 있을까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