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시리즈 글이 11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592. JetBrains의 IDE(예를 들어, PyCharm)에서 Visual Studio 키보드 매핑 적용 ; https://www.sysnet.pe.kr/2/0/12752 개발 환경 구성: 595. PyCharm - WSL과 연동해 Django App을 윈도우에서 리눅스 대상으로 개발 ; https://www.sysnet.pe.kr/2/0/12773 개발 환경 구성: 597. PyCharm - 윈도우 환경에서 WSL을 이용해 파이썬 앱 개발/디버깅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89 개발 환경 구성: 598. PyCharm - 원격 프로세스를 디버그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98 개발 환경 구성: 599. PyCharm - (반대로) 원격 프로세스가 PyCharm에 디버그 연결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00 개발 환경 구성: 601. PyCharm - 다중 프로세스 디버깅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06 스크립트: 26. 파이썬 - PyCharm을 이용한 fork 디버그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23 개발 환경 구성: 603. GoLand - WSL 환경과 연동 ; https://www.sysnet.pe.kr/2/0/12825 개발 환경 구성: 673. JetBrains IDE에서 "Squash Commits..." 메뉴가 비활성화된 경우 ; https://www.sysnet.pe.kr/2/0/13318 개발 환경 구성: 679. PyCharm(을 비롯해 JetBrains에 속한 여타) IDE에서 내부 Window들의 탭이 없어진 경우 ; https://www.sysnet.pe.kr/2/0/13369 개발 환경 구성: 697. GoLand에서 ldflags 지정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489 GoLand - WSL 환경과 연동 JetBrains의 도구들이 좋은 점이 있다면, 제법 IDE 간에 설정을 공통화시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PyCharm 설정을 해 본 적이 있다면, PyCharm - 윈도우 환경에서 WSL을 이용해 파이썬 앱 개발/디버깅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89 GoLand도 역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음과 같이 공식 문서도 있습니다. Create a run configuration for WSL ; https://www.jetbrains.com/help/go/how-to-use-wsl-development-environment-in-product.html#wsl_run_target 자, 그럼 따라해 볼까요? ^^ 간단하게 "Run/Debug Configurations" 창에서 "Run on:" 항목을 "WSL"로 선택하면, "New Target: WSL" 창이 뜬 후 해당 WSL 환경 내의 go 설치 여부 등을 확인합니다. 그다음 아래와 같은 창이 뜨고, Go 컴파일러의 위치를 확인만 해주면 끝입니다. ^^ 이 상태에서 Run 또는 Debug를 하면, "PyCharm - 윈도우 환경에서 WSL을 이용해 파이썬 앱 개발/디버깅하는 방법"에서와 마찬가지로 현재의 디렉터리(위의 예제에서는 d:\gowork\work\hello)를 WSL에서 접근 가능한 디렉터리(/mnt/d/gowork/work/hello)로 자동 변경하기 때문에 아래의 예제와 같은 실행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package main import ( "fmt" "os" ) func main() { fmt.Println("Hello Go World") fmt.Println(os.Getwd()) } /* 출력 결과 Hello Go World /mnt/d/gowork/work/hello */ 엄청 편하죠? ^^ 당연히 BP를 걸어 디버깅하는 것도 WSL 환경의 실행을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그렇다면 혹시 PyCharm처럼, PyCharm - (반대로) 원격 프로세스가 PyCharm에 디버그 연결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00 제 PC의 GoLand는 디버깅을 대기하고, 원격 프로세스가 제 PC로 디버깅 세션을 연결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쉽게도 이런 방법은 없는 것 같고 대신 "attach" 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문서로. ^^ Attach to running Go processes with the debugger ; https://www.jetbrains.com/help/go/attach-to-running-go-processes-with-debugger.html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1113. C# 10 - (12) 문자열 보간 성능 개선[이전 글] 오류 유형: 760. 파이썬 tensorflow - Dst tensor is not initialized. 오류 메시지 [최초 등록일: 9/3/2021] [최종 수정일: 9/3/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1정성태4/19/2024196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113600정성태4/18/2024276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13599정성태4/17/2024296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113598정성태4/16/2024331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113597정성태4/15/2024391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113596정성태4/14/2024772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113595정성태4/13/2024890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113594정성태4/12/20241013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113593정성태4/8/20241050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13592정성태4/2/20241206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13591정성태4/2/20241167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113590정성태3/31/20241072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13589정성태3/29/20241142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113588정성태3/28/20241196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113587정성태3/27/20241155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13586정성태3/27/20241296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13585정성태3/26/20241095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13584정성태3/26/20241047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113583정성태3/25/20241157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13582정성태3/19/20241418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113581정성태3/18/20241586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13580정성태3/15/20241136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113579정성태3/13/20241493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13578정성태3/11/20241628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113577정성태3/9/20241874닷넷: 2229. C# - 닷넷을 위한 난독화 도구 소개 (예: ConfuserEx)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