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Azure App Service - JBoss 호스팅 생성 시 "This region has quota of 0 PremiumV3 instances for your subscription. Try selecting different region or SKU."

Azure에서 자바 대상의 App Service로 Tomcat과 Java Embedded Server, JBoss EAP 환경이 제공됩니다. 생성 단계부터 보면,

jboss_eap_azure_app_service_0.png

호스팅 환경이 Linux로 제한된다는 특징이 있고, 무엇보다도 "Sku and size"를 보면 최소 "Premium V3 P1V3"라는 나름 small 규격의 "195 minimum ACU/vCPU, 8GB memory" 자원을 할당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테스트 용도로 생성해 두고 유지하기에는 꽤나 부담되는 ^^ 스펙인 것입니다. (생성 단계의 마지막 즈음에 "Estimated price"가 나오는데 "394898.35 KRW/Month"라는 것으로 개인 테스트에는 적절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어쨌든 이렇게 생성한 웹 사이트(위의 경우 "jbosstest.azurewebsites.net")를 방문해 보면 "/usr/local/appservice/parkingpage/ROOT/index.jsp" 경로에 위치한 기본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jboss_eap_azure_app_service_1.png

그런데, 어떤 경우에는 Jboss를 호스팅하는 App Service 생성 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것입니다.

{"code":"InvalidTemplateDeployment","details":[{"code":"ValidationForResourceFailed","message":"Validation failed for a resource. Check 'Error.Details[0]' for more information.","details":[{"code":"SubscriptionIsOverQuotaForSku","message":"This region has quota of 0 PremiumV3 instances for your subscription. Try selecting different region or SKU."}]}],"message":"The template deployment 'Microsoft.Web-WebApp-Portal-89d41376-98d0' is not valid according to the validation procedure. The tracking id is '0e7d5b02-7170-49be-995a-3289851e6f53'. See inner errors for details."}

오류 메시지에 보는 바와 같이 Region이나 구독에서 지원하지 않는 것입니다. 일례로, Azure에서 제공하는 무료 구독의 경우 JBoss App Service를 생성하는 경우 저런 식의 오류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테스트 용도로만 생성하고 싶어도 별도의 유료 구독을 해야만 JBoss 호스팅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1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1정성태8/3/201826910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590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296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34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22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267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19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3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51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45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02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18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29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17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334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594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87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52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2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692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77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33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298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72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35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469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