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 더 이상 만들 수 없는 "ASP.NET Core 3.1 Web Application (.NET Framework)" 프로젝트

.NET Core가 나오면서, ASP.NET Web App Framework도 그에 맞춰서 나왔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해당 프레임워크의 구조가 ".NET Core"뿐만 아니라 ".NET Framework"에서도 작동했다는 점입니다.

그러니까, 다음과 같은 2가지 유형의 ASP.NET Core Web Application이 있었던 것입니다.

  • ASP.NET Core Web Application (.NET Core)
  • ASP.NET Core Web Application (.NET Framework)

실제로 이 2가지 프로젝트를 Visual Studio 2017에서 현재도 생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우선, 2가지 모두 새 프로젝트 대화창에서 "ASP.NET Core Web Application"으로 시작합니다.

aspnet_core_web_app_types_1.png

하지만 그다음 창에서는 상단에 "ASP.NET Core x.x" 웹 애플리케이션을 ".NET Core" 기반에서 실행할 것인지, ".NET Framework" 기반에서 실행할 것인지 묻는 단계가 나옵니다.

aspnet_core_web_app_types_2.png

위의 콤보 박스에서 ".NET Core"를 선택하면 "ASP.NET Core Web Application (.NET Core)" 유형의 프로젝트가 되고, ".NET Framework"를 선택하면 "ASP.NET Core Web Application (.NET Framework)" 프로젝트가 됩니다.




각각의 생성된 프로젝트에서도 차이점이 있습니다. 우선 아래는 "ASP.NET Core Web Application (.NET Core)"의 경우이고,

<Project Sdk="Microsoft.NET.Sdk.Web">

  <PropertyGroup>
    <TargetFramework>netcoreapp2.1</TargetFramework>
  </PropertyGroup>

  <ItemGroup>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App" />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 Version="2.1.2" PrivateAssets="All" />
  </ItemGroup>

</Project>

아래는 "ASP.NET Core Web Application (.NET Framework)" 유형입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Web">

  <PropertyGroup>
    <TargetFramework>net461</TargetFramework>
    <DebugType>full</DebugType>
  </PropertyGroup>

  <ItemGroup>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 Version="2.1.7" />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CookiePolicy" Version="2.1.14" />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Mvc" Version="2.1.3" />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AspNetCore.StaticFiles" Version="2.1.1" />
  </ItemGroup>

</Project>




자, 여기서 재미있는 문제가 하나 있는데요, "ASP.NET Core Web Application (.NET Framework)" 프로젝트는 이후 .NET Core 3.1까지도 지원을 했는데요, 그 지원은 Visual Studio 2019에서만 가능했었습니다.

aspnet_core_web_app_types_3.png

위의 화면을 보면 좌측에 ".NET Framework"로, 우측에는 "ASP.NET Core 3.1"을 선택하는 것으로 "ASP.NET Core Web Application (.NET Framework)"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 프로젝트 템플릿을 지원하던 버전이 "Visual Studio 2019"에서 (정확하지 않지만) 대략 15.7이 마지막이었습니다. 이후 비주얼 스튜디오 2019를 업데이트한 경우, 그러니까 지금은 16.11.8 버전인데 현재는 해당 프로젝트를 만들 수가 없는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1/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60정성태8/19/201818633사물인터넷: 33. 세라믹 커패시터의 동작 방식파일 다운로드1
11659정성태8/19/201818481사물인터넷: 32.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PN2222A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8정성태8/18/201821957사물인터넷: 31. 커패시터와 RC 회로파일 다운로드3
11657정성태8/18/201819961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721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71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237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76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504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632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40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75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90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933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50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69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61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7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85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000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91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55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48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56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66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77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